헤링본이란, 청어 뼈를 연상시키는 ‘V’자 형태의 연속적인 패턴을 말한다. 이 패턴은 격자 무늬보다 더 복잡하며, 직물에 깊이와 질감을 추가하여 고급스러운 무드를 배가 시킨다.
헤링본 코트는 그 독특한 패턴과 스타일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패션 아이템이다.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제작되어, 캐주얼한 복장부터 공식적인 옷차림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손나은은 부츠컷 진과 청셔츠를 이너로 매치하고 헤링본 코트를 스타일링해 세련되고 시크한 느낌의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
이세영은 사랑스러운 미니 스커트에 여유 있는 사이즈의 클래식한 헤링본 코트를 매치했다. 여기에 머플러나 모자를 추가하면 멋스러운 겨울 데일리 룩으로 완성된다.
헤링본 패턴은 대게 퀄리티가 있는 양질의 모 소재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오랜 시간 변형 없이 착용 할 수 있다.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인 만큼, 디자인을 초이스 할 때 클래식한 핏의 코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캐주얼 하게 입을 수 도 있지만, 깔끔한 블라우스, 스커트 또는 슬림한 펜슬 스커트, 그리고 하이힐과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하고 포멀한 룩으로 연출 할 수도 있다. 단정한 핸드백과 함께하면 더욱 우아한 분위기를 배가 시킬 수 있다.
기은세는 크림색 니트와 헤링본 코트를 우아하게 스타일링 하고 볼캡으로 포인트를 줬다.
헤링본 코트에 그래픽 티셔츠, 데님 팬츠, 밀리터리 부츠 또는 펑키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빈티지한 느낌의 스트리트 스타일로도 연출 할 수 있다.
장희령은 경쾌함이 느껴지는 헤링본 자켓에 베스트로 따듯함을 더하고 코튼 팬츠와 웨스턴 부츠를 스타일링 했다.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헤링본 패턴은 시간을 초월해 유행을 타지 않게 디자인된 클래식한 디자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남녀 누구나 입을 수 있고 모든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 받는 아이템 이다. 이러한 매력 덕분에 헤링본 코트는 세련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꽤나 괜찮은 선택 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