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한국패션산업협회, 현대백화점과 MOU 체결

한국패션산업협회, 현대백화점과 MOU 체결 | 1
[사진제공=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와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은 지속 성장 가능한 K-패션 육성 등 양사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현대백화점 각사가 보유한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위하여 정보를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상생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 발굴과 교류 △협회가 추진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K패션오디션‘, ‘트렌드페어’(이하 ‘프로그램’) 선정 브랜드 육성 △국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추천 및 연계 등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이며 협회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패션을 더 선진적이고 지속 가능하도록 조성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현대백화점과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촉진하고, 전 세계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 론칭을 통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영향력을 점차 넓혀가고 있어 양사간의 핵심역량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