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이더, 올해 5200억원 매출 ‘빅5’ 진입한다

20140226_eider_LTE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올해 5200억원의 매출과 빅5 진입을 목표로 잡았다.

이는 2013년 매출인 3500억보다 약 66% 성장한 것으로, 2012년 90% 성장에 이어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아이더는 높아진 브랜드 경쟁력과 함께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했다.

우선 유통망을 강화한다. 올해 상반기까지 19개 매장을 추가해 265개까지 유통망을 늘릴 예정이다. 특히 아이더만의 차별화된 콘셉트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및 카테고리 확장, 물량 확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영업 노하우를 공유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특히 다변화한 아웃도어 시장을 이끌 키워드로 ‘L.T.E’로 정하고 고객지향적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L.T.E’는 가벼움(LIGHT), 혁신적인 기능성(TECHNICAL), 즐거움(ENTERTAINMENT)을 첫 이니셜을 따온 것으로 빠르게 변하는 아웃도어를 이끌 아우르는 키워드이다.

+ 라이트(LIGHT): 아이더, 신규 워킹화 라인 ‘라이트 워크(LIGHT WALK)’ 론칭

올해 상반기 아웃도어 신발 시장의 최대 화두는 워킹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레길, 둘레길 등 트레킹 코스의 인기와 아웃도어의 일상화에 따라 도심 속 걷기 문화가 정착되면서 가볍고 편안한 워킹화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

이에 아이더는 이번 시즌부터 아웃도어 워킹화 라인인 ‘라이트 워크(LIGHT WALK)’를 론칭하고 워킹화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아이더는 전년대비 워킹화 물량을 660%, 스타일 종류를 300% 확대하는 등 워킹화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더의 워킹화 라인 ‘라이트 워크’는 까다로운 고객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의 워킹화와 달리 일상화로 손색없는 트렌디한 디자인,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기본 기능으로 워킹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세분화하였다. 특히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는 반발탄성력 강화 기술인 ‘스핀 보드’를 삽입한 고기능성 워킹화 시리즈 ‘올 터레인 워킹’도 출시한다.

올 상반기는 평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쿠아슈즈의 물량을 확대해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더 아쿠아슈즈는 바닥 배수는 물론 측면 배수, 통풍 기능을 겸비한 신규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아쿠아슈즈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탈피해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워킹화 스타일로 제작하는 등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 테크니컬(TECHNICAL): 기능성, 소재, 디자인 3박자 갖춘 진화된 아웃도어 스타일 전개

아이더는 이번 시즌 ‘이집트’를 테마로 아이더만의 전문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할 예정이다. 아웃도어 탐험의 개념이 히말라야, 남극, 북극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오지, 사막을 포함한 더 넓은 의미의 탐험을 시도하자는 의미로 시즌 테마를 이집트로 제시한 것.

아이더의 2014년 신제품을 살펴보면 계절적인 특성을 고려한 기능성 소재의 활용이 눈에 띈다. 진드기나 모기 등 각종 벌레가 기승을 부리는 봄, 여름철을 겨냥해 ‘안티버그’ 소재를 적극 활용했으며 안전한 야간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특수 가공한 재귀반사 소재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아이더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시각적인 쿨링 효과까지 겸비한 3세대 방식의 냉감 소재를 티셔츠에 도입했다.

또한 아이더는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웨어 ‘나르메르’ 고어텍스 재킷도 선보였다. 아웃도어 시장에서 스마트웨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음에 따라 태양열 충전 시스템인 쏠라 키트(SOLAR KIT)를 재킷에 장착한 것. 쏠라 키트로 축적한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MP3 등 휴대용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색상 면에서는 새롭고 신선한 컬러의 조합이 눈에 띈다. 아이더의 이번 봄, 여름 시즌 컬러 키워드는 ‘스파클링 시너지’이다. 밝고 화려하면서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컬러들의 조합이 제품 디자인과 어우러져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한 것. 밝고 청량한 오렌지 컬러를 메인 컬러로 남성용 제품의 경우 블랙과 그레이, 카키 색상을, 여성용 제품의 경우 민트와 레몬, 핑크 색상을 적절히 조합해 포인트 컬러로 강조했다. 또한 이집트 벽화에 새겨진 상형문자, 피라미드의 외형에서 모티브를 얻은 삼각형 실루엣 등 제품 곳곳에 이집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을 추가했다.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다양화 트렌드 반영해 ‘감성 캠핑’ 라인업 구축

20140226_eider_LTE (1)최근 캠핑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대중의 캠핑 문화 자체가 성장하면서 캠핑족들을 공략하기 위한 용품 시장도 세분화,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감성 캠핑, 솔로 캠핑, 백패킹 등 캠핑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됨에 따라 캠핑 시장의 영역도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것.

아이더는 이번 시즌 캠핑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캠핑 라인 물량을 전년 대비 2배 확대해 전개할 예정이다. 텐트, 그늘막 등 캠핑 필수 용품은 물론 테이블, 침구, 그릴, 랜턴 등 총 30여가지 제품을 출시해 오토캠핑 라인업을 구축했다.

아이더 김연희 상품기획팀장은 “올 상반기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가벼움과 편안함은 기본이고 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소재와 패셔너블한 디자인 등을 반영한 한 단계 진화된 아웃도어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아이더는 이번 시즌 미지의 땅 ‘이집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색상, 패턴을 가미한 감각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으로 특히 경량성과 활동성을 강화한 제품 개발에 중점을 뒀으며 자체 개발 소재와 제작 공법을 통한 혁신적인 기능성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241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