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트렌치코트 활용한 ‘세련男&페미닌女’ 스타일링

사진제공 : 티아이포맨/ 블루페페
사진제공 : 티아이포맨/ 블루페페

최근 따뜻해지는 날씨에 두꺼운 코트보다는 얇은 소재의 코트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트렌치코트는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살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이에 출근길 비즈니스룩부터 데일리룩까지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매치 애매한 환절기! 실용&스타일 갖춘 트렌치코트 비즈니스룩!

요즘 직장인 남성들은 여성 못지않게 패션에 민감하다. 일교차가 심해 코디하기 어려운 이때,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트렌치코트는 그 하나만으로도 세련된 비즈니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 레노마(트렌치코트, 셔츠, 니트, 팬츠, 구두)/ Gc워치/ 세인트스코트 런던(가방)/ 오클리(안경)
사진제공 : 레노마(트렌치코트, 셔츠, 니트, 팬츠, 구두)/ Gc워치/
세인트스코트 런던(가방)/ 오클리(안경)

트렌치코트를 고르기에 앞서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가 작은 경우 허리선이 높게 잡혀 있는 제품을, 슬림 핏을 강조하고 싶다면 어깨 선이 딱 맞는 A라인 제품이 적합하다. 여기에 컬러감 있는 셔츠와 브이넥 니트는 심플하면서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보다 중후한 멋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안경과 가죽 소재의 시계, 가방으로 마무리하면 좋다.

+ 봄 향기가 폴폴~ 여성美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데일리 룩!

트렌치코트는 특유의 시크한 느낌과 더불어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여성들의 데일리룩으로 제격이다.

사진제공 : 꼼빠니아(트렌치코트)/ 에이치커넥트(상의)/ 코인코즈(치마)/ 아가타 파리(팔찌)/ 로제가파이(로퍼)
사진제공 : 꼼빠니아(트렌치코트)/ 에이치커넥트(상의)/ 코인코즈(치마)/
아가타 파리(팔찌)/ 로제가파이(로퍼)

그 중 레드 컬러 트렌치코트는 산뜻한 분위기와 여성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줘 봄에 잘 어울리며, 한 눈에 들어오는 컬러감이 다른 트렌치코트와는 차별화된 멋을 선사한다. 여기에 화이트 컬러의 이너와 플라워 프린트 치마, 그리고 주얼리를 함께 매치하면 깔끔하면서 페미닌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또 발목이 드러나는 로퍼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218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