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패션피플의 트렌디 셔츠 선택법
이번 시즌 셔츠 아이템이 더욱 트렌디해지고 업그레이드돼, 올 봄 다양한 무드를 선보이며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가벼워진 옷차림과 함께 우아하고 산뜻한 봄을 보내고픈 이들에게 다양한 스타일로 재탄생된 셔츠 아이템을 주목하자.
+ 언제나 트렌디한 스테디셀러, 데님셔츠
클래식함과 자유로운 감성이 합쳐진 데님 셔츠의 매력은 색상과 워싱에 따라서 이미지가 확 달라지기 때문에 사소한 디테일 차이만으로도 다양한 느낌으로 센스 있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스카이블루 색상의 워싱이 옅은 데님 셔츠의 경우에는 모던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을 선사해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매치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또 라이트한 데님 컬러는 상대적으로 얼굴도 밝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남녀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
반면 생지 느낌의 색상이 짙은 인디고 데님셔츠는 매니시한 매력을 풍기게 해주어 베이지색 트렌치 코트 안에 매치하면 무심한 듯 시크한 룩을 선보일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도트패턴, 컬러블록 데님 등 색다른 디테일로 위트감을 더한 데님 셔츠들이 출시돼 개성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 깔끔하고 룩에 위트를, 옥스퍼드 셔츠의 재탄생
딱딱한 오피스룩, 격식있는 자리에서 깔끔함을 어필하기 위한 드레스 셔츠의 대체 아이템이었던 옥스퍼드 셔츠가 올 봄 새롭게 재탄생 됐다.
스트라이프 패턴, 컬러 블록, 컬러 배색 포인트 등 깨알 같은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하며, 봄 패션에 활기를 더할 아이템들로 선보인 것. 기존에 깔끔하고 베이직한 옥스퍼드 셔츠 대신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으로 봄 패션에 위트를 더해보자. 센스있는 멋남, 멋녀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이다.
+ 클래식한 체크셔츠, 올 봄은 더 우아하고 부드럽게
클래식하고 댄디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체크셔츠는 누구나 한 벌쯤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아이템이다. 패턴 자체가 포인트를 주어 셔츠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체크의 종류도 깅엄체크, 오버체크, 헤링본체크, 아가일체크, 타탄체크 등 다양한 무늬를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패턴 중의 왕이다. 자신에게 어떤 체크패턴이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다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일반적인 잔 체크인 깅엄체크 셔츠를 선택해보자. 바쁜 아침, 깅엄체크 셔츠에 데님 팬츠나 치노 팬츠, 스커트 등 기본 아이템과 매칭하기만 해도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세련미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올 봄에는 민트, 오렌지, 파스텔톤 등의 경쾌하고 라이트한 컬러들로 선보여 보다 가볍고 우아한 룩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