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컬렉션 모델들의 스트리트 슈즈 트렌드
2014 F/W 서울패션위크가 막을 내리면서 컬렉션 기간 동안 거리에는 톱 모델들의 리얼 스트리트 패션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리얼 스트리트 패션은 데일리룩에 활용할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엿볼 수 있어 매 시즌 패션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 중에서도 패션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슈즈 트렌드를 패션위크 기간 톱 모델들의 스타일링에서 찾아봤다.
+ 옥스퍼드화의 다양한 스타일 변신!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는 옥스퍼드화는 함께 매치하는 옷의 종류와 액세서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슈즈 아이템이다.
매 시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카무플라주 패턴 아이템을 더욱 멋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화려한 컬러의 슈즈보다는 베이직한 컬러의 옥스퍼드화를 믹스매치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
특히 카무플라주 패턴 아이템에 스커트를 코디하면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롤업 데님 팬츠에 패턴 삭스를 함께 매치하면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다.
최근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룩은 클래식한 수트에 비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때문에 대학생들도 즐겨 입는 스타일이다.
캠퍼스에 어울리도록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상의는 블레이져 재킷을 입고 팬츠를 롤업하거나 7부 길이로 변화를 주면 대학생다운 발랄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여기에 슈즈 등 원포인트 액세서리를 매치한다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 할 수 있다.
+ 요즘 내가 대세! 올 봄, 슬립온 슈즈로 힘주기
신발에 끈이 없어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은 디자인과 색상에 따라 시크룩, 빈티지룩, 캐주얼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두루 잘 어울려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슬립온 슈즈로 모던하면서도 시크함을 살리고 싶다면 트렌치 코트를 활용 해 보는 건 어떨까? 여기에 이너웨어로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와 스키니진을 매치하면 더욱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다.
반면 슬립온 슈즈로 빈티지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워싱이나 스티치 디자인이 가미된 데님 재킷을 매치해 보자. 블라우스와 팬츠는 프린팅이나 디테일이 배제된 화이트 컬러의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면 빈티지하면서도 페미닌한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