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뉴 레트로의 귀환, 올 가을 감성 룩의 모든 것

20250826 olive 1 1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

이번 시즌의 스타일 키워드 중 하나는 ‘뉴 레트로(New Retro)’와 ‘컴포트 클래식(Comfort Classic)’이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무드를 담아낸 이번시즌 , ‘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의 25 가을 컬렉션룩들은 전통적인 아이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며, 세련된 가을의 분위기를 완성한다.

첫 번째 룩에서 눈에 띄는 것은 체크 패턴의 롱 스커트와 클래식한 가디건이다. 교복 같은 소녀적 무드가 느껴지지만, 톤 다운된 컬러와 긴 기장의 조합은 성숙하면서도 로맨틱하다. 올가을, 체크 패턴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돌아와 다양한 니트와의 조합으로 빈티지 무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20250826 olive 2 2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

베이지 톤의 트렌치코트는 이번 시즌에도 강력한 키 아이템.

여기에 플로럴 무드를 담은 원피스나 스커트와 매치하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용성과 낭만적인 무드를 동시에 챙길 수 있어 데일리 룩부터 여행 스타일링까지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20250826 olive 3 3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

실내 컷에서는 크롭 기장의 재킷과 와이드 데님이 등장한다. 단정한 재킷에 캐주얼한 청바지를 매치하는 방식은 이번 시즌 “모던 빈티지” 무드를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조합. 간단한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부담 없이 세련된 주말 스타일이 완성된다.

20250826 olive 4 4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

가죽 재킷과 타이, 그리고 미니 스커트의 조합은 소위 말하는 ‘걸리시 시크(Girlish Chic)’의 대표적인 예다.

여기에 양말과 힐을 매치해 상큼하면서도 힘 있는 실루엣을 만들어내며, 이번 시즌 핵심은 90년대풍 레트로 무드와 맞닿는 것이다.

20250826 olive 5 5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S OLIVE)]

마지막으로 소개할 트렌드는 오버핏 블레이저와 레이어드 스타일링.

루즈한 자켓 위로 셔츠나 니트를 레이어드하는 방식은 이번 가을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로, 캐주얼하면서도 무심한 듯 시크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129 Likes
9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