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트위드재킷vs롱재킷, 가을철 아우터 코디법

본격적인 가을 날씨로 접어들면서 가을 아우터가 주목 받고 있다.

여름철 높은 기온으로 스타일리시함을 표현하기 부족했던 여성들은 다양한 가을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특히 전체적인 의상 콘셉트를 결정짓는 아우터는 가을 스타일링에 빼놓을 수 없다.

여성스럽고 우아하면서도 도시적인 매력을 더해주는 트위드 재킷,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멋스러운 롱 재킷은 가을 멋쟁이로 거듭나게 만들어 준다.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아우터의 분위기 있는 가을 코디를 제안한다.

+ 트위드 재킷, 포멀하지만 세련되게

Ⓒ 잇 미샤
Ⓒ 잇 미샤

고급스럽고 여성미를 극대화 해주는 트위드 재킷은 매년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미디엄 숏 기장의 트위드 재킷은 여성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자아낸다. 재킷 기장이 대체로 짧아서 원피스부터 청바지까지 어떤 아이템과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우러져 비즈니스룩으로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잇미샤(it MICHAA)는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트위드 재킷을 출시했다. 밝은 아이보리 컬러로 깔끔함을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부터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포인트 재킷으로 입을 수 있는 아이템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포멀한 트위드 재킷일수록 레드컬러 톤의 가방이나 여성스러운 느낌의 시계 등의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 롱 재킷에서 풍기는 시크한 아우라

Ⓒ 에스쏠레지아
Ⓒ 에스쏠레지아

시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는 롱 재킷이 제격이다. 올 가을에는 허벅지를 넘어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의 아우터가 트렌드로, 착용하였을 때 더욱 모던한 느낌을 준다. 가을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차분한 컬러 이너웨어에 롱 재킷을 걸치면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높은 굽의 앵클부츠 등을 함께 매치한다면 더욱 완벽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성 커리어 브랜드 에스쏠레지아('S SOLEZIA)의 롱 재킷은 스커트나 팬츠 등에 매치하기 좋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짧은 재킷보다 키가 커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도 준다. 일자핏의 루즈한 롱 재킷은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을 자아내고, 다양한 아이템들과 매치가 자유롭다. 톤다운된 이너와 빅백을 매치하면 한층 고혹적이고 시크한 매력을 더할 수 있다.

440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