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숙한 스누피, 코치와 피넛츠의 반전 콜라보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미국 만화가 찰스 슐츠의 피너츠(Peanuts)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한다.
‘코치x피너츠’ 컬렉션은 코치의 전통과 쾌활함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의 첫 시리즈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는 찰스 슐츠가 만들어낸 장난기 가득한 비글 ‘스누피’의 따뜻함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2개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또한 블랙, 화이트, 우드스탁 옐로우 등의 과감하고 베이직한 컬러를 바탕으로 스누피와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피너츠 캐릭터들을 배치했다. 그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런 친숙한 아이콘들의 다크하고 반전있는 모습을 그려내고자 했다.
컬렉션 제품들은 찰스 슐츠의 초기 피너츠 드로잉을 새겨넣은 다양한 실루엣의 가방과 액세서리들로 제작됐다. 여기에 각 제품의 시리얼 넘버가 표시된 코치의 시그니처 스토리 패치가 부착됐다. 또한 블랙 컬러의 스누피 가죽 인형, 반전 효과를 넣은 스누피의 실루엣이 프린트된 티셔츠 등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코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는 “오랜 세월 사랑 받아온 미국 브랜드 코치와 미국 팝 컬쳐의 순간들을 담은 스누피라는 아이콘이 함께하는 것이 미국의 전통을 기리는 것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스누피의 예상치 못한 반항적인 정신과 전통적인 코치의 내추럴한 가죽이 만나 대비를 이루면서 반전을 만들어내는 것은 우리의 감정을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치x피너츠는 지난 10월 파리 소재 부티크 편집숍인 콜레트(Collete)에서 단독 론칭한 후, 11월 1일부터 코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오는 7일부터 압구정 갤러리아 웨스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