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자신감· 신뢰감 주는 면접 스타일링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다가오면서 그 동안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 온 취업 준비생들의 열기는 그 어느 때 보다 열띠다. 다양한 방법들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지만 취업 준비생들이 공통적으로 두려워하는 것이 면접이다. 각 기업마다 면접에 대한 비중을 넓히고, 합격 여부를 결정 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네이비 컬러 수트로 깔끔하게, 베이지 컬러 수트로 지적이게

자신감· 신뢰감 주는 면접 스타일링 | 1
[사진제공 : 트루젠]

면접을 보러 들어가는 순간부터 취업 준비생들의 태도를 심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각 기업들의 면접장은 총만 없을 뿐이지 전쟁터와 같다. 취업 전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만큼 또 중요한 것이 면접에서의 옷차림이다.

무엇보다 자신감 있어 보이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스타일로 연출을 해야 한다. 지나치게 튀는 패션은 개성 있고 시선을 사로잡는 효과를 주지만 그다지 신뢰감을 주지는 못한다.

전체적인 실루엣과 전반적으로 몸에 잘 맞는 피트감이 좋은 수트는 첫 인상을 주는 면접에서 깔끔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남자의 모습을 연상케 해줄 수 있다.

다양한 컬러의 수트들 중에서 네이비 컬러의 수트는 신뢰감을 주는 기본 스타일이며, 셔츠와 타이의 매치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컬러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컬러감이 있는 베이지 컬러의 수트는 부드러우면서 지적인 스마트한 분위기를 줄 수 있다.

수트에 어울리는 수트 시계와 가방으로 면접룩 마무리.

자신감· 신뢰감 주는 면접 스타일링 | 2
[사진제공 : Gc워치]

수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시계다. 하지만 전자 시계는 공들여서 결정한 면접룩에 옥에 티가 될 수 있다. 수트에는 수트와 어울리는 수트 시계를 착용하여 완벽한 앙상블을 만들어야 한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시계들 중 스포티한 실버 시계는 자신감 있고 무엇이든 맡기면 진취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준비된 사람으로서 어필 할 수 있다. 브라운 컬러의 시계는 브라운 계열이 주는 신뢰감과 시즌에 맞는 옷차림으로 트렌디한 자신의 모습을 면접관에게 어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취업을 하고 나서도 탬블릿PC, 휴대폰, 수첩 등을 넣어서 데일리백으로 활용 가능 하며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실용성을 겸비한 클러치백으로 깔끔한 수트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면접룩을 완성 한다.

취업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라는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자신이 갈고 닦은 능력을 의심하지 말고 자신감과 젊음의 패기로 이겨낸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

330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