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레트로풍 데님 팬츠’가 대세, 스타일링 가이드
70년대 복고 아이템이 올 S/S 시즌에 보다 트렌디하게 진화했다.
특히 데님 재킷이나 밑단이 넓은 벨보텀, 와이드 팬츠가 패션피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맞춰 ‘끌로에’, ‘스텔라 매카트니’ 등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해 ‘트루릴리전’, ‘그레이양’ 등 국내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레트로풍 데님 팬츠를 선보이고 있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촌스러웠던 밑단이 넓어지는 데님 팬츠가 이번 시즌 새롭게 각광 받으면서 이를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는 스타일링 비법을 소개한다.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에 상의는 클래식하고 미니멀하게 입는 편이 좋다. 무늬가 없는 저지 티셔츠나 셔츠 등을 입고, 직선으로 떨어지는 재킷을 걸친다면 레트로 스타일과 클래식의 조화로운 믹스 매치 연출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룩에 재미를 주고 싶다면 도트 프린트 재킷과 같은 아이템을 매치해 레트로 무드를 더욱 강조해주면 된다. 또한 팬츠 자체가 기장이 길고 넓기 때문에 운동화 보다는 굽이 있는 샌들을 매치한다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만약 모노톤 의상으로 단조로운 스타일을 연출했다면, 클러치 백이나 컬러풀한 선글라스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개성 있는 데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10 Likes
6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