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돌고 도는 유행, 레트로 스타일링

한번쯤 유행했던 아이템은 언제나 다시 돌아오기 마련이다. 패션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듯이, 오래 되어 한번 입고 버리는 옷이 아닌 언제든 다시 돌아와 트렌드 아이템으로 활용 될 것이다. 과거 유행템을 활용한 센스있는 룩으로 재해석 할 수 있는 레트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자켓 스타일링

돌고 도는 유행, 레트로 스타일링 | 1
<사진출처=1.코치 2.헤지스 3.매그파이 4.자라 5.판도라>

레트로 패션엔 컬러가 빠질 수 없다. 화려한 색감이 있는 아이템은 누구나 한 가지는 가지고 있을 것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베이지 자켓과 그린 컬러 가디건의 조화는 센스 있고 감각적인 요즘 스타일의 레트로 패션으로 표현할 수 있다.

거기에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와이드핏의 롤업 데님팬츠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색감으로 옷에 포인트를 주었다면 슈즈는 깔끔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컬러의 로퍼와 아기자기한 포인트가 있는 진주디자인의 실버 악세사리로 완성해보자.

#맨투맨 스타일링

돌고 도는 유행, 레트로 스타일링 | 2
<사진출처=1.코치 2.자라 3.호재 4.판도라 5.Gc>

레트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빅 로고의 맨투맨은 어떤 옷과 함께 매치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이러한 아이템은 과하지 않으면서 톤이 다운된 체크 패턴의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빈티지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컬러감이 있는 미니백을 활용하면 더욱 화사한 느낌의 데일리 룩으로 표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반짝이는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골드 컬러의 귀걸이와 시계를 매치해보자.

181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