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TREND

패션업계 과열된 ‘래쉬가드’ 경쟁, 기능성vs디자인

Ⓒ 포니
Ⓒ 포니
예년보다 일찍 시작한 더위에 에어컨, 제습기 등과 같은 가전제품부터 의류, 잡화, 캠핑용풍 등 각종 여름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올해는 성수기를 피해 일찍 휴가를 떠나는 ‘휴가철 얼리버드족’이 증가함에 따라 수영복,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등과 같은 여름휴가 상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런 상황 속에 계절에 민감한 패션 업계도 예년보다 한 박자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무엇보다 날씨, 온도, 습도와 같이 야외 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민감한 스포츠, 레저용품,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또한 최근에는 수상 스포츠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 의류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졌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수상 스포츠 전문가들만 입는다고 인식되던 서핑 웨어, 래쉬가드는 이런 영향에 힘입어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수상 스포츠 의류 중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래쉬가드’이다. 래쉬가드는 서핑이나 스쿠버다이빙과 같은 스포츠 의류로 주로 사용됐다. 하지만 최근 자외선 차단, 몸매 보정, 냉감 효과 등 기능적 측면이 부각돼 패션 의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런 래쉬가드의 인기를 증명하듯 지난달 초 무렵부터 패션 업계들은 잇따라 래쉬가드를 출시하고 있다.

# 한층 더 강화된 ‘기능성 중심’ 래쉬가드

Ⓒ 뉴발란스
Ⓒ 뉴발란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다양한 패턴의 상의와 서퍼 팬츠, 스트라이프 레깅스 등으로 구성된 ‘2015 래쉬가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뉴발란스 래쉬가드는 UV를 차단하는 UPF50+ 원단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사방 스판(4way stretch)소재를 적용해 제품 착용 시 높은 활동성과 체형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오드람프 봉제 기술을 적용해 신축성을 극대화하고 시접을 없애 착용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는 워터 스포츠 라인의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워터 스포츠 라인에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화해 래쉬가드 재킷, 티셔츠, 팬츠 등 총 27가지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아이더 필라티 래쉬가드 재킷은 여름 시즌 휴가지를 거닐거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활용하기 좋은 타이트한 핏의 재킷이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냉감 효과는 물론 뛰어난 신축성과 복원력으로 수상 스포츠 활동 시 안정감을 준다. 또한 부드럽고 도톰한 두께감의 소재를 적용해 물놀이시 찰과상 예방에 효과적이다.

# 래쉬가드도 패션이다! ‘컬러의 향연’

Ⓒ 배럴 X 올리브데올리브
Ⓒ 배럴 X 올리브데올리브
미국 스포츠 브랜드 포니(PONY)는 셔츠, 재킷, 쇼트 팬츠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래쉬가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포니 래쉬가드는 내구성이 좋고 탄력이 우수한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야외 활동 시 자외선과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물기나 땀이 빨리 말라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디자인의 경우 포니 래쉬가드 컬렉션은 핑크, 민트 등 화사한 파스텔컬러를 믹스 매치해 발랄하고 감각적인 콘셉트로 선보였다. 여기에 슬림핏 절개 라인을 가미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레노마 수영복(Swim&Gym)은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는 레노마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쾌적한 착용감, 활동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또한 세탁이 용이하고 면에 비해 3배 정도 빨리 건조된다.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구김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디자인의 경우 레노마 래쉬가드는 허리 부위에 절개 디테일을 가미해 슬림함 보디감을 자랑할 수 있으며 파스텔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면 모두의 눈길을 끄는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스트리트 브랜드 크리틱(CRITIC)은 스포츠 브랜드 배럴(BARREL)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탄생한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배럴의 래쉬가드 퀄리티와 핏은 유지하되, 크리틱의 독특한 그래픽 패턴과 로고를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소재는 UPF 50+ 원단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성복 브랜드 올리브데올리브(OLIVEDESOLIVE)와 배럴은 러블리한 콘셉트의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기본 스타일의 래쉬가드, 플로럴 래쉬가드, 크롭 스타일의 래쉬가드, 러플 래쉬가드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217 Likes
5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