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해방 & 여성권 강화’
이태리 패션 브랜드 베네통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우리들의 컬렉션(A Collection Of Us)>를 지난 22일 공개했다.
베네통은 ‘A Collection Of Us’와 ‘베네통 여성권 강화 프로그램(Benetton Women Empowerment Program)’을 통해 ‘니트웨어’와 ‘사회적 헌신의 특별한 결합’이라는 베네통 브랜드의 본질을 재해석 하고자 한다.
이는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고, 또 다른 여성의 이야기를 듣는 여성들. 자신의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는 베네통의 새로운 컬렉션인 <A Collection Of Us> 가 내포하는 철학이기도 하다.
컬렉션은 총 4개의 캡슐로 구성되며 2015년 10월, 12월 그리고 2016년 2월과 4월에 각각 공개된다. 전통(Heritage), 기술(Technique), 색(Color), 그리고 기능성(Performance) 이라는 이름의 각각의 캡슐은 베네통 브랜드 정체성의 중요한 요소를 쇄신하게 된다. 이는 브랜드를 재해석할 뿐 아니라 역동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니트웨어, 컬러, 그리고 혁신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A Collection Of Us’가 완성됐다. 베네통의 DNA인 이 세 가지 요소를 무대의 중심으로 다시 되돌려 놓는데, 부드럽고 트렌디하며 고기능성의 니트웨어를 만드는 기술을 강조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미래 지향적인 베네통 정신을 부각키시고 있다.
한편 지난 22일 공개된 캠페인에서는 각기 다른 세대와 배경을 가진 5명의 여성 모델이 소개되며, 이들은 ‘해방’과 ‘여성권 강화’의 메시지를 디지털 및 각종 매체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전세계 모든 여성들에게 전하게 된다.
‘베네통 여성권 강화 프로그램(Benetton Women Empowerment Program)’은 여성을 위한 우선순위 실현을 목적으로 각종 프로젝트와 활동들을 지지하는 장기 이니셔티브이다. 이는 지속 가능한 생계, 차별 없음, 동일한 기회, 양질의 교육 및 보건의료 혜택을 받을 권리, 여성을 향한 모든 종류의 폭력 근절 등 향후 15년간 국제사회가 이행해야 할 목표로 UN이 제시한 지속 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