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점퍼로 완성하는 ‘패밀리룩’
최근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부자룩, 모녀룩 등 ‘패밀리룩’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가족 단위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다운점퍼를 활용한 스타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다채로운 다운점퍼를 활용한 감각적인 패밀리룩을 소개한다.
# 사랑스러운 겨울 모녀룩모노톤 컬러가 주를 이루는 겨울 패션에는 레드, 핑크 등 눈에 띄는 컬러를 활용해 모녀만의 발랄한 감성을 더하는 것이 좋다. 동일한 컬러를 활용해 분위기를 한층 더 살리고, 다른 소재와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세련된 감성을 어필할 수 있다.
특히 다운점퍼를 활용한 모녀룩은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까지 높일 수 있어 실용적인 측면이 강조된다. 과거 투박한 디자인으로 외면을 받던 다운점퍼는 최근 허리라인을 강조한 세련된 느낌의 아이템으로 재탄생하며 겨울 모녀룩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얇은 점퍼를 함께 레이어드하면 실내에서 다운점퍼를 벗어도 트렌디한 무드를 그대로 살릴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 감각적인 겨울 부자룩똑같은 디자인의 커플룩이 부담스럽다면 전체적인 스타일에 통일성을 가미해 같은 듯 다른 세련된 부자룩을 완성해보자. 특히 겨울 야외활동이 잦은 활동적인 부자의 경우 편안한 착용감과 보온성이 돋보이는 다운점퍼가 필수다.
아빠는 비즈니스룩에도 어색함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모노톤의 아이템을 선택하고, 아들은 블루, 레드 등 원색의 컬러를 활용해 캐주얼한 분위기가 감도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같은 디자인의 모자를 함께 착용한다면 통일성이 돋보이는 센스 있는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