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TREND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 1
이미지 : 버튼

맑고 드높은 하늘과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 그리고 화창한 햇볕이 내리쬐는 가을은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시원한 장타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골프나 상쾌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등산 등 다양한 야외활동들이 남성을 유혹하는 계절인 것이다.

이런 올 가을, 또 하나 남성을 유혹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선명히 물들어가는 단풍보다 더 곱고 화려한 ‘컬러’다. 과감한 디자인과 패턴에 밝고 화려한 컬러를 가미한 의상들이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컬러로 완성되는 포인트 스타일

과거 대다수의 대한민국 남성들에게 있어 밝고 화사한 컬러는 근접할 수 없는 영역으로 꼽혀왔다. 그러나 최근 남성들의 패션에 있어 컬러가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남성들도 핑크, 옐로우 등 다양한 컬러의 세계로 빠져들고 있다.

아웃도어 역시 예외는 아니다. LG패션이 전개하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선명한 컬러와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을 출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 2
라푸마

 

세련된 올리브 그린 컬러의 라푸마 ‘방수 경량 탈착후드 재킷’은 눈, 비를 막아주는 방수 재킷으로 습기를 빠르게 흡수한 후 건조시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탈부착이 용이한 후드 디테일이 다양한 이미지 연출을 도와주며 중량감을 최소화 시킨 초경량 소재를 사용, 무게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화사한 옐로우 컬러가 돋보이는 ‘UPF 50 배색컬러 레글런 반 집업 티셔츠’는 슬림 한 라인과 활동성을 높이는 신축성 소재를 사용해 데이 웨어로도 손색이 없다. 무릎 부분에 배색 원단을 덧대 엑티브함을 강조한 오렌지 컬러의 ‘스포티 팬츠’ 또한 올 가을 남성들이 주목해야 할 아이템이다.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 3
스코노 코리아

컬러풀한 의상이 부담스러운 남성이라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북유럽 태생의 패션 브랜드 스코노코리아의 운동화들은 톡톡 튀는 컬러로 발끝부터 전체적인 이미지를 화사하게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한 옐로우부터 올 시즌 트렌드 컬러인 버건디까지 다양한 컬러의 운동화들을 선보이고 있다.

패턴으로 완성되는 센스쟁이 스타일

올 가을 가장 주목 받는 패턴은 단연 체크와 카모플라주다. 매 시즌 스테디 아이템으로 꼽히는 체크 패턴은 브라운과 레드 등의 고정된 컬러 팔레트에서 벗어나 보다 비비드하고 다양한 컬러를 입었으며, 밀리터리룩의 대표 패턴인 카모플라주 역시 기존의 카키가 아닌 새로운 컬러로 변신을 꾀한 것이 특징이다.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 4
버튼

스노보드 브랜드 버튼(BURTON)은 옐로우와 블랙을 이용, 선명한 체크 패턴을 이뤄낸 체크셔츠와 은은한 광택이 경쾌함을 더해주는 카모플라주 점퍼를 선보였다. 특히 도톰하고 보드라운 버튼 체크셔츠는 반팔 셔츠와 함께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철 이너로도 착용할 수 있다.

올 가을 남자는 ‘컬러’와 ‘패턴’을 입는다 | 5
스코노 코리아

겨울이 다가올수록 사랑 받는 패턴도 있다. 바로 노르딕 패턴이다. 북유럽 감성이 담긴 노르딕 패턴은 보기만 해도 따뜻해지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얼음 결정과 순록, 지그재그의 다양한 선 등이 어우러진 노르딕 패턴을 만나보고 싶다면 스코노코리아의 운동화들을 살펴보면 된다. 북유럽 태생의 브랜드답게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운동화들과 접목된 노르딕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108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