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수제화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대표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는 제화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MD 과정’을 개설하고 슈즈 디자이너와 제화MD에 열정이 있는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MD 과정은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실무 역량을 갖춘 슈즈 디자이너와 MD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6주 동안 국내 업계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여성‧남성 슈즈 디자인, 제화MD, 드로잉&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 매니지먼트, 슈메이킹 등을 배울 수 있다. 이에 더해 이탈리아 슈즈 전문 아카데미 ARS SUTORIA와 교육 협력을 체결해 한국으로 교수를 파견하는 강의도 포함하고 있다.
수료생 중 성적 최우수자 1명에게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MICAM 슈즈페어를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디자이너&MD 과정은 제화 산업 디자이너/MD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6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은 성별 관계없이 전문대졸 이상으로 슈즈 디자이너와 MD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등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월 10만원 교육생이 부담하지만 교육 수료시 전액 환급 받을 수 있다. 접수마감은 8월 16일까지이며 SBA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서울산업진흥원 성수 수제화 소공인특화지원센터(02-2115-0528)로 하면 된다.
문종현 SBA 기업성장본부장은 “서울수제화아카데미의 교육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제화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제화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