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롯데홈쇼핑, ‘드림스튜디오’ 발대식 진행

롯데홈쇼핑, ‘드림스튜디오’ 발대식 진행 | 1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27일 북창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페이스노아 커텍트홀’에서 아름다운가게와 연계해 국내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제1회 ‘드림스튜디오’ 발대식을 진행했다.

​​‘드림스튜디오’는 아름다운가게와 연계한 롯데홈쇼핑 동반성장·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는 롯데홈쇼핑에서 기증한 물품을 아름다운 가게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바자회’ 활동의 연장선으로 2015년 진행된 나눔바자회 운영 결과 얻어진 수익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1회 ‘드림스튜디오’에 선정된 업체는 총 15개의 사회적기업으로 지난 11월 지원대상 기업을 공모한 후 아름다운가게, 롯데홈쇼핑, 외부 사회공헌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내달부터 각 기업들의 마케팅 교육, 홍보영상 제작,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 입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내달부터 무료로 소기업과 비영리단체 중소상인들의 광고를 제작하는 사회적기업인 ’인디씨에프’와 협업해 각 기업별 상품·브랜드 소개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브랜드 구축, 홍보전략, 상품 개선 코칭 등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한다. 내년 2월부터는 롯데홈쇼핑 MD들과 입점상담 등을 통해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의 판로지원도 지원할 예정이다.

320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