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style talk] 변하고 있는 2017 힙합 패션

힙합 패션

해가 거듭 될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는 ‘쇼미더머니’ 열풍과 함께 힙합 패션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 통이 넓고 긴 스타일이나 배기 스타일을 대표적인 힙합 스타일로 꼽았다면 현재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가미해 좀더 세련되고 트렌디한 느낌의 힙합 패션이 각광받고 있다.

우선 과한 오버핏은 노(NO)다. 과거 바닥을 쓸고 다녔던 긴 바짓단과 사람 두 명이 들어가도 충분했던 큰 박스티 패션은 잊어버리자. 요즘은 무조건 큰 옷을 고집하기 보다는 오버핏의 상의와 슬림핏의 하의를 매치해서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룩을 선호한다. 여기에 감각적인 레터링 디자인이나 그래피티 프린트를 활용해 서 더욱 힙합 느낌을 강조하고 있으며 하의도 디스트로이드 진이나 워싱 데님을 활용해서 스트릿한 감성을 더해주고 있다.

[style talk] 변하고 있는 2017 힙합 패션 | 1

스포티함을 더한 힙합 패션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스포티즘의 유행이 힙합과도 작용하고 있다. 트레이닝 팬츠는 더 이상 운동할 때만 입던 후줄근한 옷이 아닌 트렌디함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 뜨겁게 방영중인 ‘쇼미더머니’만 봐도 트레이닝 팬츠 위에 박스티 하나만 걸쳐 입은 참가자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 팬츠는 셔츠부터 티셔츠까지 어떤 아이템과도 믹스 매치할 수 있으며 유니크한 힙합 감성을 보여주기에 제격이다.

[style talk] 변하고 있는 2017 힙합 패션 | 2

뒤집어 쓰는 스냅백도 배제될 대상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거꾸로 뒤집어 쓴 스냅백이 힙합 패션의 대명사였다면 지금은 볼캡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챙에 달린 피어싱부터 길게 늘어뜨린 스트랩 디테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볼캡들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스타일링 하고 있다.

[style talk] 변하고 있는 2017 힙합 패션 | 3

특히 최근에는 블락비 지코를 비롯해 몇몇의 셀럽들이 볼캡을 레이어드 해서 착용하면서 레이어드 볼캡 패션도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선글라스도 힙합 패션을 말할 때 빼먹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힙합 패션을 연출할 때는 좀 더 독특한 느낌의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에는 크고 까만 렌즈의 선글라

[style talk] 변하고 있는 2017 힙합 패션 | 4스로 눈을 가려 시크함을 강조했다면 최근에는 레트로 풍과 맞물려 틴트 렌즈와 같이 연하고 컬러감 있는 선글라스로 개성있는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또 딘이나 유아인처럼 안경줄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하면서 더욱 패셔너블하고 유니크해진 스타일링들을 만나볼 수 있다.

 

1.6k Likes
289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