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산업硏, 스마트 의복 특허기술 이전 계약 체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는 18일 대구시 동구 연구원 본원에서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대표이사 김덕규)과 ‘생체신호 측정용 스마트의복’에 대한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김창규 원장직무대행과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 김덕규 대표이사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생체신호 측정장치 및 이를 구비한 생체신호 측정용 스마트 의복’에 대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은 이 기술을 이전받아 IoT(사물인터넷)기반의 융복합 스포츠 웨어러블 패션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기술이전계약을 출발로 상호 기술교류협력과 스포츠 웨어러블 섬유패션제품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IT기술이 접목된 하이테크 패션 구현을 위한 프로젝트를 다년간 추진하고 있으며 심박수 측정 가슴벨트 및 스마트의복, 텍스타일 인터페이스, 스트레쳐블 전자직물, 직물형 압력센서, IoT발광섬유제품 등을 개발했다. 지난 4월에는 좋은사람들과 스마트웨어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은 UI/UX 및 IoT서비스 개발 전문업체로서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스포츠 융복합 산업으로 본격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해 향후 양사의 기술협력과 상용화제품이 기대된다.
178 Likes
14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