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IFESTYLE

과기부, 2018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과기부, 2018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 1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MSIT)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유해영, 이하 NIPA)이 구축하고,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회장 최요철, 이하 NCIA)에서 운영 지원하고 있는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는 ‘2018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콘텐츠센터는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공간대여뿐 아니라 기업이 필요한 인프라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마트콘텐츠 허브 센터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3년 이상의 ▲이러닝, 핀테크/O2O, 게임, 동영상, 음악, e-Book,    웹툰, AR/VR, AI, IoT, 애니메이션, 광고 등과 관련된 ▲스마트콘텐츠 제작, 서비스, 마케팅 등을 업으로 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센터에서의 입주기간은 ▲기본  2년이며, 원하는 업체에 한해서 평가 결과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과기부, 2018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 24차 산업혁명을 맞아 스마트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 스마트콘텐츠 관련 강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2012년 안양시에 스마트콘텐츠센터가 설립되었다. 이에, 새로운 시장의 성장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제작지원, 홍보 마케팅, 해외 전시, 투자유치 컨설팅, 테스트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콘텐츠센터는 지난 5년간 아이포트폴리오, 울랄라랩, 투아이즈테크 등 유망한 스마트콘텐츠 분야 강소기업을 배출했으며, 현 입주기업 중에는 로데브가 개발한 스마트학사 관리 플랫폼인 ‘코디마스터’가 이러닝코리아 2018 우수기업 콘테스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디앤피코퍼레이션은 2018년 제5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에서 ‘AR 과학탐험대’로 우수상을 수상, 데이터 킹은 K-뮤지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 MS’와 코셀러 계약을  맺는 등, 입주기업의 크고 작은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금번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입주기업은 ▲입주 공간에 대한 임대료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관리비(전기, 통신 등)만 입주기업이 부담 하면 된다. 또한 ▲OA기기가 설치되어 있는 공용지원시설(각종 회의실 및 휴게실) ▲각종 스마트폰, 태블릿PC, VR 기기 및 체험존, 드론 등 100여종의 장비를 통해 콘텐츠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까지 업체 편의를 위한 다양한 공용공간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입주 기업의 역량강화와 대외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세미나 ▲컨설팅 및 투자유치 ▲네트워킹 ▲국내ㆍ외 홍보 마케팅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입주기업은 ▲B타입(입주인원 6~10인, 약 46㎡) 10개사와 ▲C타입 (입주인원 10~15인, 약 72㎡) 1개사로 총 11개사가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절차는 ▲10월 11일(목) 오후 3시까지 NIPA 스마트시스템을 통한 전산접수(http://www.nipa.kr 접속->회원가입 및 로그인->전산접수)로 입주지원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11월 내 대상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지원기업의 ▲사업 모델 우수성, ▲성장 가능성, ▲수행역량, ▲콘텐츠 시장 경쟁력, ▲기대 효과 등이다.

기타 입주모집 및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http://www.nipa.kr) 및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http://www.smartcontent.kr)에서 확인한 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80 Likes
5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