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하나의 아이템으로 두 가지 스타일링, ‘리버시블’ 아우터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실용성에 초점을 둔 소비가 확산하면서, 패션 업계에서는 실용성을 강화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겉감과 안감의 구분 없이 양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보자.

하나의 아이템으로 두 가지 스타일링, ‘리버시블’ 아우터 | 1
<사진출처= 모델 컷 및 제품 컷 아이젤, LBL, 가방 마지셔우드>

리버시블 아우터는 한 제품에 두 가지 소재 또는 패턴이 함께 있어 하나로도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퍼와 폴리 원단 조합의 경우 포멀한 무드에서 캐주얼한 무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솔리드 컬러와 체크 조합은 뒤집는 것 만으로 두 가지 옷을 구매한 듯 다채로운 룩에 매치할 수 있다.

오버핏을 선택하면 추운 겨울에 두께감 있는 이너에도 여유 있게 착용이 가능하며, 이번 시즌에는 긴 기장보다는 활동성이 좋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짧은 기장의 아우터가 트렌드이니 참고하자.

카라가 있는 디자인은 단정한 오피스 웨어로도 제격이며, 후드가 있는 경우에도 스니커즈와 부츠 등 슈즈 매치에 따라 스타일링의 폭이 넓다.

하나의 아이템으로 두 가지 스타일링, ‘리버시블’ 아우터 | 2
<사진출처= 모델 컷 및 제품 컷 아이젤, LBL, 신발 무크>

평소 즐겨 입는 룩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어디에나 어울리는 블랙은 시크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아이보리와 블루 등의 컬러는 겨울철 경쾌하고 밝은 느낌을 주므로 취향에 맞게 메인 컬러를 설정해 볼 것.

리버시블 아우터인 만큼 양면을 모두 활용도 있게 입을 수 있을지 디자인적인 부분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다.

94 Like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