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시원한 여름 캠핑룩 완성할 패션 아이템

6월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왔다. 평소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이른 피서를 계획하고 있다면 숲과 산, 계곡으로 훌쩍 떠나 자연의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도심을 벗어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초여름의 순간을 기록해보자. 초록으로 가득한 캠핑장에서 여름 햇살만큼이나 쨍한 포인트가 되어줄 여름 캠핑 패션 아이템 여섯 가지를 소개한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대표주자 크록스(Crocs)는 명실상부 여름 대표 슈즈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크록스의 시그니처 슈즈로 자리잡은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는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힐 스트랩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어 울퉁불퉁한 야외 지형에도 걱정이 없으며, 여유로운 핏과 신고 벗기 편한 구조로 텐트 안과 밖을 자주 드나들어야 하는 캠핑장에서 빛을 발한다. 또한, 물이나 모래 등의 이물질이 들어가기 쉬운 야외 환경에서 간편한 세척이 용이하고, 자연 햇빛과 바람만으로도 빠르게 건조되어 실용성까지 갖췄다.

장시간 착용에도 발에 처음과 같은 편안함을 선사하는 크로슬라이트(Croslite™) 폼이 적용되어 캠핑장 뿐만 아니라 계곡과 해변,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베이직한 블랙, 화이트 컬러부터 여름 햇살처럼 가볍고 쨍한 서퍼, 옥시즌, 파파야 등의 다양한 컬러웨이는 물론, 마블, 타이다이, 애니멀 프린트 등 다채로운 그래픽 역시 주목할 만하다. 또한, 키즈와 토들러 제품도 폭넓게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매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무심한 듯 멋을 살린 ‘꾸안꾸’ 캠핑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 하이커 클로그(Classic Hiker Clog)’를 추천한다. 톱니바퀴를 연상케 하는 견고한 밑창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약 6cm 높이의 힐로 모던함과 대담함을 더했다.

조절 기능이 있는 회전 가능한 백 스트랩과 발등을 더욱 단단하게 지지해주는 발등 스트랩으로 구성된 탄탄한 두 개의 스트랩은 단단한 고정력으로 발의 피로를 덜어준어 캠핑 슈즈로서의 매력을 한 층 높여준다. 크록스만의 독보적인 슈즈 액세서리인 ‘지비츠™ 참(Jibbitz™ charms)’을 다양하게 활용해 나만의 감성을 담아 퍼스널라이징하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다. 여기에 내구성은 물론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크록스 양말’과 함께 매치한다면 자칫 편안하게만 보일 수 있는 캠핑룩에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살아날 것이다.

한편, 최근 크록스는 보이 그룹 위너(WINNER)와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표현하자는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담아 ‘클래식 클로그’, ‘클래식 하이커 클로그’와 함께한 위너의 자유로운 캠핑 순간을 선보였다. 이번 여름 위너처럼 발끝까지 스타일리시한 캠핑룩을 연출해 줄 크록스의 ‘클래식 클로그’는 5만 9,900원, ‘클래식 하이커 클로그’는 8만 4,900원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동시에 여행지 패션을 찾는 이들을 겨냥해 세계 최초의 즉석카메라 폴라로이드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폴라로이드(Polaroid)와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클래식아이템을 선보이는 아웃도어프로덕츠(Outdoor Products)가 만나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 주제는 ‘여행의 순간(Journey Snap)’이다. 찍는 순간이나, 시간이 지나 다시 볼 때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의 힘을 디자인에 녹였다. 대표 아이템 ‘폴라 시그니처 프레임 V2 반팔 티셔츠(Pola Signature Frame V2 T-Shirts)’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상징하는 화이트프레임에 아웃도어 감성 사진을 콜라주한 그래픽과 상의 네크라인 뒤에 폴라로이드의 상징인 레인보우 테이핑으로 포인트를 주며 경쾌함을 살렸다. 발랄한 소녀매력을 자아내는 ‘콜라주 프레임 롱 원피스(Collage Frame Long One-Piece)’는 티셔츠의 원피스 버전으로, 베이직한 디자인에 콜라주 그래픽을 더해 스타일과 활용성을 둘 다 잡았다. 캠핑룩으로 가볍게 연출하기에도,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인 폴라로이드와 아웃도어프로덕츠의 협업 ‘콜라보 V2 프레임 반팔 티셔츠’의 가격은 4만 9,000원, ‘콜라주 프레임 롱 원피스’의 가격은 5만 9,000원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패턴을 통해 액세서리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여름철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페이즐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야외활동 시 스타일을 챙기는 동시에 햇빛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해주는 ‘코튼 버켓 햇 PRT(Cotton Bucket Hat PRT)’은 페이즐리 패턴이 더해져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여름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가 내부에 적용되어 착용 시 쾌적함을 제공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턱 끈이 있어 고정하거나 휴대하기 용이하다. 색상은 피코크 블루와 허브 가든 2종이다. 캠핑이나 가벼운 여행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리티지 카고백(Heritage Cargo Bag)’은 가방 내부에 포켓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어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크로스백 또는 토트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방 끈을 탈부착할 수 있어 원하는 코디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독특한 페이즐리 패턴이 매력적인 ‘코튼 버켓 햇 PRT’의 가격은 4만 9,000원, ‘헤리티지 카고백’의 가격은 5만 5,000원이다.

820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