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TPO 따라 원피스⋅틴트 같이 사요

코로나19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고 사무실 출근과 각종 모임이 재개되면서 올여름부터 활성화된 페스티벌 인기는 가을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완연한 일상회복에 따라 물놀이, 페스티벌, 휴양지 등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 ‘TPO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움츠렸던 화장품 구매가 증가하면서 SNS상에서 오늘 입은 옷을 뜻하는 ‘OOTD(Outfit Of The Day)’와 함께 오늘의 메이크업, ‘MOTD(Makeup Of The Day)’ 인증샷과 해시태그가 증가하는 추세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TPO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과 의류,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 인기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색조 전문 뷰티 브랜드 ‘롬앤’의 연계 기획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결혼식, 페스티벌, 호캉스, 해외여행 등 특별한 날을 대비해 옷과 화장품을 동시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했다. 페스티벌 주간에는 공연 컨셉에 맞는 색깔의 의상이나 크롭티와 함께 화려한 눈매와 콧대를 강조할 수 있는 글리터와 하이라이터를 결제하는 비율이 늘었다. 수영복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아웃도어 의류는 ‘선크림’과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쿠션 팩트’를 같이 사는 경향을 보였다.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 폐지 이후 해외여행 제약이 보다 완화되면서 플라워 패턴이나 백리스 원피스 등 ‘휴양지룩’ 판매량도 급증했다. 해당 의류 구매 고객은 ‘가닥 속눈썹’, ‘젤 네일 스티커’, ‘제모/왁싱’ 등 다양한 ‘셀프뷰티’ 상품을 함께 구매했다. 별도 전문숍 예약 없이 여행 전 빠르게 관리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패션 뷰티 연계 구매 고객 증가에 따라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에잇세컨즈X롬앤’ 행사는 에이블리에서 진행되는 첫 패션, 뷰티 컬래버 기획전이다. 각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의 패션, 뷰티 상품을 한곳에서 모아 보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 쇼핑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잇세컨즈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최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패션, 뷰티 협업을 통해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 전반에 걸쳐 폭넓은 연령대 고객을 확보하고자 이번 행사를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 뷰티 아이템을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연합 쿠폰팩을 마련했다. 각 브랜드 상품 합산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에이블리 뮤즈 추천 상품 8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고 구매 금액 합산 1만원 이상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50% 할인 쿠폰을 랜덤 지급한다. 에이블리 내 베스트 셀러인 롬앤 ‘제로벨벳 틴트’, ‘한올 픽스 마스카라’, ‘베러 댄 아이즈’ 등 다양한 색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 구매 고객에게 ‘누 제로 쿠션 샤쉐’를 증정한다.

10월 2일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선착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일교차가 큰 가을철 가볍게 걸치기 좋은 에잇세컨즈의 ‘카키 멜란지 싱글 원버튼 아웃포켓 셋업 재킷’을 60% 할인된 3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기획전 상품 구매 고객 중 사용 후기를 남긴 10명을 추첨해 7만원 상당의 에잇세컨즈 ‘블랙 리얼 레더 크랙 숄더백’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에이블리 브랜드 담당자는 “에이블리는 가장 많은 유저들이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앱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와 MZ세대를 연결시키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저에게는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신선한 컬래버레이션과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129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