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과 스타일 모두 잡을 패션 아이템 추천
유난히도 짧게 느껴졌던 가을의 마지막 인사를 뒤로하고,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때가 찾아왔다. 강력한 한파에 메마른 겨울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 만큼, 패션 아이템을 고르는데 있어 기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 보온과 스타일을 다 잡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커리어 우먼을 위한 퍼 아이템
퍼 아이템은 겨울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여러 겹을 껴입을 수 없는 발은 상대적으로 추위에 취약해 겨울이 오기 전 퍼 슈즈 아이템을 마련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디자인에 따라 모던 · 시크 · 러블리까지 여러 가지 매력을 뽐내는 퍼 슈즈는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 이동량이 많은 커리어 우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 퍼 로퍼, 퍼 블로퍼, 퍼 부츠 등 다양한 퍼 슈즈 컬렉션이 출시되었다. 부드럽고 폭신한 퍼 내피로 보온성을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적용해 한 단계 더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담아 낼 수 있다.
코트나 패딩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와 무겁다는 인식으로 겨울철 주류 아이템이 되지 못했던 무스탕 또한 주목해 볼 만하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무스탕 제품들은 일단 무게감이 가벼워 졌고, 소재 또한 다양해져 페이크 퍼의 퀄리티도 리얼 무스탕과 차이가 없을 정도이다. 게다가 실루엣이나 디자인적으로도 편한하고 루즈한 핏이 트렌드기 때문에 편하면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무스탕은 페미닌한 원피스나 보이프렌드 핏 팬츠부터 조거 팬츠까지 다채로운 아이템들과 매치 가능해 겨울 오피스룩부터 연말룩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사진 제공: 엄브로, 아르켓>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라면 푸퍼 베스트 & 바라클라바
작년에 이어 올겨울 아우터 트렌드 역시 숏 다운이다. 그중에서도 유독 눈길을 끄는 아이템은 바로 푸퍼 베스트. 푸퍼 베스트의 유행은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는 뉴트로 트렌드의 영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동시에 다양한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허리선 위로 떨어지는 크롭 한 기장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엄브로 숏 푸퍼 베스트는 광이 나는 소재와 밑단 스트링으로 다채로운 스타일 변주가 가능하도록 했다.
MZ세대를 위한 또 하나의 겨울 패션 아이템은 바라클라바다. 바라클라바의 등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지만, 이번 시즌엔 일상에서 활용하기 다소 어려운 디자인이 아닌 대중적인 모습으로 찾아와 트렌드 세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바라클라바를 트렌디하게 매치하고 싶다면, 볼캡 혹은 비니를 덧쓰거나 스카프 · 머플러를 목에 같이 둘러보길 추천한다. 바라클라바는 머리와 얼굴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보온성은 물론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스타일로 보나 기능성으로 보나 올겨울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