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머렐, 도약 원년 선포…공격적 마케팅 펼친다

20140305 merrell 1 1

AD-KFA

20140305 merrell 2 28년연속 아웃도어 슈즈 부문 1위 브랜드 머렐(MERRELL)이 2014년을 도약 원년으로 삼고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AD-KFA

머렐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20140305 merrell 1 3이에 2014년 새 모델로 발탁한 김우빈, 이나영 등을 통해 스타마케팅을 강화하고, 상반기에만 총 50개 신규 매장을 오픈할 뜻을 내비쳤다. 실제로 머렐 매장을 찾는 고객 중 10~30대 여성 비중이 크게 늘어났으며, 제품 문의도 기존에 비해 두 배 이상 많아져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매장은 3월 말까지 구미, 원주, 대전 은행, 전주, 마산, 경주, 포천, 일산 덕이, 대구 서부정류장 등 30개점이 오픈 예정이고, 기타 전국 주요 도시에 20 여 개의 매장을 추가로 출점해 아웃도어 시장 점유율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머렐, 그래스보우 트레킹화 (남성/여성)
머렐, 그래스보우 트레킹화 (남성/여성)

머렐은 현재 전년 대비 의류는 80%, 신발은 30% 이상의 판매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히트상품 트레킹화 제품인 ‘그래스보우’가 본격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주말 기준 일 200족 이상 판매되고 있다.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스페셜 메이크업(SMU) 방식으로 출시된 오렌지 컬러의 경우 머렐 전체 신발 제품군 중 가장 많이 판매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승 머렐 관계자는 “올해 F/W 시즌 물량은 의류의 경우 작년에 비해 150% 이상, 신발은 60% 이상 증대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NO.1 아웃도어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우수한 제품 개발은 물론 TV-CF, PPL, 프로모션 등 온-오프라인에 걸친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 속 머렐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머렐 매장에서는 그래스보우 출시를 기념해 신발 보상판매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68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