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답답한 오피스룩은 이제 안녕
폭염을 알리는 무더위에 일상복은 가벼워졌지만 회사에서 만큼은 변함이 없다.
남성들은 쿨비즈룩에 대한 선호가 많아지면서 시원한 소재를 활용하거나 보다 간편한 스타일의 아이템이 대거 선보이면서 이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그러나 여성들의 경우 대체로 갖춰 입은 스타일을 연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오피스 레이디를 위해 원피스, 티셔츠, 셔츠 등 기본 아이템을 활용한 시원하고 세련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간편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원피스
원피스는 오피스 레이디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다. 상의, 하의를 고민할 필요 없이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 격식을 갖춘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원피스나 패턴 디테일이 들어간 원피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키한 소재와 라인이 여성스러운 원피스는 시원하면서도 패미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클러치로 포인트 스타일링을 한다면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는 청량감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패턴으로 인해 뚱뚱해 보일 수 있으므로 루즈한 핏의 원피스 보다는 허리라인이 잡혀있는 원피스가 좋다.
+ 기본 아이템 화이트 티셔츠를 활용한 스타일링
기본적으로 화이트 티셔츠를 떠올리면 캐주얼한 의상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룩을 완성하기에 최적인 아이템이 화이트 티셔츠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룩을 위한 스타일링에서도 빠져서는 안 된다. 루즈한 핏의 티셔츠와 밝은 톤의 팬츠를 매치를 했을 때는 모던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도트 무늬의 스커트와는 패미닌 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주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미팅이나 회의 등 조금 더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라면 카디건을 이용해 단정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 오피스룩의 필수! 셔츠 아이템
최근 오피스 레이디 사이에서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이 유행하면서 오피스룩이 변화하고 있다. 오피스룩의 정석은 화이트 셔츠에 H라인의 블랙 스커트였지만, 요즘은 다양한 셔츠로 스타일링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본 블랙 팬츠에 도트 패턴이 프린트 된 셔츠로 스타일링 하면 다소 밋밋할 수 있었던 스타일에 포인트가 된다. 또한 길이감이 있는 원피스 형식의 셔츠는 팬츠나 스커트에 깔끔하게 넣어 입으면 정돈된 모습을 연출하기 좋을 뿐 아니라 원피스로도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