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Classy with 질스튜어트 뉴욕
Gangnam Style Classy with 질스튜어트 뉴욕
美 빌보드차트 2위에 입성하며 ‘국제가수’ 반열에 오른 싸이의 색다른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이 화제다.
최근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한 영상 속 싸이는 고급스러운 정장을 차려 입은 채 특유의 말춤을 선보여 누리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의 한 토크쇼에 출연해 유명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말춤을 전수하던 싸이는 무심결에 내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 (옷은 고급스럽게, 춤은 저렴하게)’라는 말을 하나의 명언으로 만들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 이 테마와 일맥상통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위트 있는 모습 그대로를 재현한 ‘질스튜어트뉴욕’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으로 알려져 더욱 이슈가 되고 있다.
‘What Classy?(세련된 게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동영상 속 싸이는 의류 매장에서 자유로운 감성의 ‘JMAN(제이맨)’으로 변신해 한껏 차려 입은 모습으로 클럽에 들어선다. 이내 무대위로 올라간 싸이는 하나의 문화코드가 된 말춤을 추며 ‘Dance Cheesy(춤은 저렴하게)’가 무엇인지 몸소 보여준다.
특히 패션 매거진 보그의 편집장인 ‘안나 윈투어’를 패러디한 여성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싸이가 블랙 수트를 입고 패션 모델처럼 진지한 표정을 한 채 런웨이를 활보하는 장면 또한 압권이다. ‘강남스타일’로 세계 문화의 상징인 뉴욕을 제패한 싸이의 인기를 증명하듯 영상은 ‘PSY GETS GANGNAM X NEW YORK STYLE (싸이는 강남, 뉴욕스타일 모두를 얻었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된다.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사이트 등에서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최고다, 정말 재미있는 영상이다”, “이젠 강남스타일 넘어선 뉴욕스타일인가”, “옷은 세련되게 하지만 춤은 저렴하게, 기발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는 QR코드를 모바일로 인식하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싸이와 질스튜어트뉴욕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뛰어넘는 재기 발랄한 UCC를 제작해 오는 10월 28일까지 유튜브 계정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상금 등을 증정한다. 또 QR코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질스튜어트뉴욕 매장에 제출하면 가죽팔찌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