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쇼핑의 진화…롯데마트, ‘스마트 스캔’ 서비스 도입

쇼핑의 진화…롯데마트, ‘스마트 스캔’ 서비스 도입 | 1롯데마트가 카트 없이 쇼핑을 즐기는 ‘스마트 스캔(Smart Scan)’ 서비스를 선보인다.

Who's Next? K-Fashion Audition

‘스마트 스캔’은 롯데마트 모바일 앱에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해 매장에 나와 바코드를 따로 읽혀 결제 완료하면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AD-declover

롯데마트는 ‘스마트 스캔’ 서비스를 잠실·송파·청량리점에서 시행하고 타 점포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주문과 달리 매장에 직접 나와 바코드 스캔 작업을 거쳐야하지만 온라인 주문 보다 배송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이 스마트 스캔의 강점이다”고 말했다.

쇼핑의 진화…롯데마트, ‘스마트 스캔’ 서비스 도입 | 2실제 온라인 주문은 롯데마트몰에서 주문을 받아 점포별로 전달해 재고 및 수량 등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반면 스마트 스캔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가 이용하는 점포에 직접 주문이 들어오고 재고 확인이 바로 가능해 시간을 단축시킨다.

‘스마트 스캔’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문 시 2시간 이내 배송을 완료해 준다.

롯데마트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 후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 후 찾아가는 ‘매장 픽업 서비스’와 온라인에서 주문 후 자동차를 이용해 주문한 상품을 받는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에 이어 ‘스마트 스캔’를 통해 옴니채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302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