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KT,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 출시

KT,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 출시 | 1

KT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한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을 출시했다.

쇼닥은 ‘쇼핑(Shopping)+닥터(Doctor)’의 합성어로 물건 구매 시 결정에 도움을 주는 ‘쇼핑 주치의’를 뜻한다.

KT는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확보한 약 2억건 이상의 상품정보를 확보해 이를 고객의 연령·성별·지역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검색 키워드·시간대별 쇼핑 특성·앱 이용패턴 등과 연계해 찾고 있던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쇼닥은 다른 쇼핑 서비스들과 달리 상품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상품이 화면 상단이나 상품 위에 노출되거나 상품 위에 노출돼 사용의 불편함을 주는 일이 없다.

실제로 KT가 일반인 및 직원 약 650명을 대상으로 1개월간 시범 운영한 결과 응답자의 약 85%가 본인이 필요로 했던 상품을 추천해 준다고 답했으며 약 48%가 추천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KT,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 출시 | 2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iOS용은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특화된 전문몰 제휴 및 기획상품 발굴 등 취미·관심 상품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20 Like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