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공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공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 1

젊은 패션디자이너들을 위한 창작공간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경기도 양주에 문을 열었다.

28일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5층에 문을 연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섬유패션분야 유망 신진디자이너를 위한 창작활동공간으로 도내 우수 섬유패션 업체와의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와 양주시가 사업비 총 6억원을 투입했으며 최근 여성복, 남성복, 쥬얼리, 패션잡화, 슈즈 등 다양한 분야의 신진 디자이너 20명을 모집, 입주를 완료했다. 전체 면적은 총 462.35㎡ 규모로 1명당 3~5평 규모의 작업공간인 ‘창작실’이 제공되며 봉제실, 리소스실, 포토스튜디오, 다이닝룸, 휴게공간 등 창작활동에 필요한 공간도 별도로 준비됐다.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공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 2

입주기간은 최대 2년으로 6개월 단위로 성과를 평가해 추가 입주 여부를 결정한다.

입주 디자이너에게는 창작공간 외에 ▲시제품 개발비, 봉제인력 등 제작지원 ▲백화점 등 패션유통업체와 협업하는 기획전, 국내외 전시회 및 패션쇼 참여 등 마케팅 지원 ▲브랜드 경영 및 해외수출 컨설팅, 전문가 워크숍 같은 교육 및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도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디자이너들의 경기도 정착을 돕고 경기도의 우수 섬유패션분야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도내 섬유패션 산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경필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는 전국 니트 업체의 54.5%가 소재해 있는 우리나라 대표의 섬유니트 산업의 메카다”며,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경기섬유의 우수성을 널리고 신진 인재들을 세계적 디자이너로 키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공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 3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관련 사항은 경기도 특화산업과(031-8030-2723)와 양주시 기업지원과(031-8082-6041)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288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