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신세계 강남점 ‘멘즈 살롱’에 루이비통·펜디 등 남성 단독 매장이 몰리는 이유는?

신세계 강남점 ‘멘즈 살롱’에 루이비통·펜디 등 남성 단독 매장이 몰리는 이유는? | 1

젊은 남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남성 전문관 멘즈 살롱(Men’s Salon)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펜디(Fendi)가 국내 최초 남성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오는 9월, 펜디는 오는 8월 말 강남점 멘즈 살롱에 국내 최초 남성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이외에도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PRADA)벨루티(Berluti), 톰 브라운(Thom Browne)도 강남점 그랜드 오픈인 9월 중 남성 단독 매장을 연다. 지난 3월에는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 라르디니(LARDINI)가 세계 최초 남성 단독 매장을 열기도 했다. 이로써 멘즈 살롱은 기존의 구찌(Gucci),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지방시(Givenchy), 버버리(Burberry) 등을 포함해 총 23개의 국내 최대 남성 전용 매장을 갖추게 됐다.

신세계 강남점 ‘멘즈 살롱’에 루이비통·펜디 등 남성 단독 매장이 몰리는 이유는? | 2

이처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몰려드는 이유는 국내 남성 패션 트렌드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멘즈 살롱의 위상 때문이다. 멘즈 살롱은 지난 2월 26일 리뉴얼 오픈 이후 4월 말까지 두 달 동안 전년대비 100% 이상 매출이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멘즈 살롱은 리뉴얼 오픈과 함께 면적이 절반 이상 늘어난 총 6,446㎡(2,000평) 규모로 국내 최대 남성 복합 문화 쇼핑 공간이다. 특히 패션과 잡화 품목을 넘어 여행, 취미, 오피스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서재와 오피스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 남성 프리미엄 문구 매장과 시계, 안경, 서류 가방, 지갑 등으로 구성한 맨즈 라이브러리, 남자의 여행을 테마로 가방, 액세서리 및 IT 기기 등을 판매하는 맨투고, 자전거, 보드, 디자인 소품 등을 살 수 있는 게이즈샵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남성 토털 헤어숍 클럽 모나코 X 바버샵과 맞춤 정장 및 수선 코너인 사르토, 구두 전문 수선 코너 릿슈 등도 젊은 남성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 강남점 ‘멘즈 살롱’에 루이비통·펜디 등 남성 단독 매장이 몰리는 이유는? | 3

남성들에게 필요한 것을 모두 갖춘 멘즈 살롱은 꼭 한 번 방문해봐야 하는 곳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자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젊은 남성들부터 실질적인 소비 계층인 중∙장년층까지 모여들고 있다. 실제 멘즈 살롱 리뉴얼 오픈 이후 매장을 직접 방문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남성들의 비중은 리뉴얼 전(2015년 기준) 37%에서 50%(4월 말 기준)로 치솟았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05 Views
11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