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문화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패션산업연구원(KRIFI)이 창의 패션 체험 프로그램 ‘패션문화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패션문화캠프’는 평소 패션에 관심이 있으나 직접 접할 기회가 없었던 이들에게 패션문화를 경험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 체험식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을 활용하여 체험 형식으로 진행되는 ‘패션문화캠프’는 오는 7월 6일부터 8월 5일까지 5주간 각 3일 동안 운영된다. 총 120명을 모집해 반별 24명, 5개 반으로 구성해 하루 4시간씩 수업한다.
1일차 최상의 이미지 연출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수업, 폼폼재료를 활용한 뜨개소품 만들기를 시작으로, 2일차 프랑스 손자수로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3일차 가죽을 활용한 패션소품 만들기, 초보자도 쉽게 그리는 팝아트 초상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패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각자의 개성을 표출한 패션소품 및 팝아트 등의 결과물은 오는 10월 대구패션페어참가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 될 예정이다.
‘패션문화캠프’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 3만원.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측은 “패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의 장 마련과 일반인의 패션에 대한 지적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패션문화캠프’에 대한 관심과 흥미 증가로 좀 더 신선한 콘텐츠 구성, 체험범위 확대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