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11번가, e커머스 NO.1 도약을 위한 전략은?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가 모바일 쇼핑에 걸맞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국내 톱배우인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했다.

SK플래닛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 모바일 쇼핑 1위(UV)로 자리매김한 11번가가 활발한 제휴와 상품 강화로 올해 e커머스 1등으로 대도약하기 위해 새 로고를 선포하고 새로운 고객멤버십 내용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

11번가의 새로운 로고는 PC보다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기존 표지판 모양의 로고가 보다 심플해졌다. ‘11번가’라는 사명이 지닌 방향성과 쇼핑공간의 이미지는 살리면서 표지판 디자인을 글자 곳곳에 활용해 시각적으로 강력한 11번가스러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공간이 작은 모바일 앱에서도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로고 속에 상품 키워드나 이미지를 담아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도록 유니크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 11번가 로고는 15일부터 11번가 홈페이지(PC)와 모바일 앱은 물론 11번가 고객센터 등 오프라인 공간과 함께, 마케팅, 영업, 서비스 등 모든 활동 분야에 적용된다. 연내 오픈 예정인 태국 11번가에도 신규 11번가의 로고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11번가 브랜드 슬로건은 기존 ‘업그레이드 유어 라이프(Upgrade Your Life)’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11번가는 국내 톱스타 하정우를 모델로 한 ‘인간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장 인간적인 것이 가장 혁신적이다”라는 뜻을 담은 ‘인간적 혁신’을 주제로 11번가의 고객 혜택 내용을 담았다. 하정우는 댄디한 쇼퍼로 변신, 고객 혜택을 강화한 ‘11번가 NEW 멤버십’을 소개했다.

11번가의 새로운 고객멤버십은 3개의 멤버십별(VVIP, VIP, 패밀리)로 혜택을 확대해 VVIP 고객의 경우 월 최대 2만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회원이라도 7월말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확정시 VIP 멤버가 돼 1만원 할인쿠폰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슈퍼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97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