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버튼만 꾹~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 한번에

버튼만 꾹~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 한번에 | 1

3세 자녀를 둔 주부 강모씨(34 세)가 냉장고 위에 부착한 ‘스마트 버튼 꾹’을 1`초간 누르자 부저음과 함께 스마트폰에 주문이 완료됐다고 알림 문자가 왔다. 강모씨는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자주 구매하는 생수 10통과 물티슈 5개, 분유 2통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

혼자 사는 직장인 김모씨(28 세)는 세탁기 위에 ‘스마트 버튼 꾹’을 부착하고 세제가 떨어지면 버튼을 눌러 가루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주문한다. 버튼 한번 누르면 별도의 앱 실행이나 결제 정보 입력 없이 자동으로 주문·결제되어 집으로 배송된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11번가와 함께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생필품을 주문, 결제, 배송해주는 ‘스마트 버튼 꾹’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 버튼 꾹’은 생수, 세제, 물티슈, 기저귀 등 집에서 주로 쓰는 생활필수품이 필요할 때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주문·결제되고 배송까지 해주는 간편 쇼핑 서비스다.

버튼만 꾹~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 한번에 | 2이 버튼은 집안의 와이파이망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앱(App.)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소비자는 최초 주문 시, 스마트홈 앱을 이용해 생필품 항목과 수량, 결제 방법, 배송지 등을 지정하면 다음 주문부터 별도의 앱을 실행하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생활필수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스마트 버튼 꾹’은 새끼손가락 정도의 크기로 자석과 고리가 포함돼 있어 냉장고, 세탁기, 부엌 찬장 등 편한 곳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

버튼 한 개당 총 3가지 품목까지 동시에 지정할 수 있으며 재구매 할 때마다 초기 설정된 동일한 수량의 상품을 반복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앱(App)을 통해 품목과 수량 변경도 쉽게 가능하며 실수로 버튼을 여러 차례 누르더라도 한 번에 하나의 주문만 인식해 중복 주문 우려가 없다.

SK텔레콤과 11번가는 라면/면류, 생수, 휴지, 세제, 기저귀 등 고객이 주로 구입하는 생필품 총 60종을 우선 선정했으며 향후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버튼만 꾹~ 누르면 생필품 주문·결제·배송 한번에 | 3

한편 SK텔레콤과 11번가는 출시 기념으로 11번가의 직매입상품 코너인 ‘나우(Now) 배송’을 이용한 고객 총 5만명에게 ‘스마트 버튼 꾹’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버튼 꾹’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카드사별로 22% 청구할인 혜택(최대 5,000원)도 제공한다.

조영훈 SK텔레콤 Home사업본부장은 “스마트 버튼 꾹은 아이를 키우는 주부나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직장인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120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