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K플래닛, 테크 플래닛 2016 개최

SK플래닛, 테크 플래닛 2016 개최 | 1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 ‘테크 플래닛’을 10월 17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테크 플래닛(Tech Planet)은 국내외 최신 IT트렌드를 조망하는 지식 교류의 장으로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특히 국내 대기업과 유망 스타트업들의 전시와 발표를 통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이뤄져 왔다.

올해 테크 플래닛은 ‘세상 어디에나 있는 커머스 : Commerce Everywhere’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상호 SK플래닛 최고기술책임자(CTO), 롱 진(Rong Jin) 알리바바 그룹 수석엔지니어, 살림 루코스(Salim Roukos) IBM 왓슨 박사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번 테크 플래닛은 총 3개 트랙 21개 세션 및 12개의 전시부스로 구성됐다. 각 세션에서는 신세계 I&C가 SSG를 통한 오프라인 매장의 기술적 진화 사례를 소개하고 스타트업인 블로코는 최근 핀테크 산업의 화두로 떠오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 페이스북, 라쿠텐, 파이썬재단, 구글 재팬, 데이터나다, NBT, VCNC, SK텔레콤, SK C&C 등이 세션 발표에 나서며, 전시부스에서는 인공지능 전용기기, 360 VR 플랫폼 및 O2O 커머스 관련 스타트업들의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이상호 SK플래닛 CTO는 “올해 테크 플래닛에서는 e커머스 시장 전반에 걸쳐 유통과 IT 분야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를 통해 기존 기술 컨퍼런스에서 부족했던 실제 현장에서의 실증사례들을 보강하고 기존 유통 산업이 IT 기술을 만나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최신 동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테크 플래닛의 사전등록은 20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등록비는 1만원으로 중식이 함께 제공되며, 전액 국내 IT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관련문의 : SK플래닛 홍보팀 이교택 매니저 (02-6119-0955, 010-9365-5104)
# 태크 플래닛 2016 장소 및 일정
- 일정: 10/17(월) 09:30~17:50
- 장소: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
- 홈페이지 : http://techplanet.skplanet.com
- 사전등록 : 9/20 14시부터 홈페이지 등록 메뉴를 통해 등록

79 Views
5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