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제1회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네트워크’ 열려

‘제1회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네트워크’ 열려 | 1

‘제1회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깐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와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손잡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중국을 비롯한 아세안 주요 국가들의 백화점 바이어 및 패션기업 최고 경영자를 초청하여 한국의 100개 패션기업과 교류상담을 주선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참여 브랜드들의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는 플로어쇼와 프리젠테이션 부스가 운영된다. 2일차부터 참여 한국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간 1:1 교류 협력을 위한 미팅이 참여 기업 본사를 비롯해 쇼룸 및 신라호텔 전시 공간에서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 모델이나 희망하는 협력방식에 따라 상담회 혹은 수주회 방식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한국의 디자인력을 아웃소싱하고자 하는 해외 기업들은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통해 한국 패션디자인 전문가를 검색하고 1:1 면담을 요청할 수 있다.

이외 중국 파워블로거를 초청해 한국 패션 제품을 실시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코리아 패션 라이브’, 인디 패션 브랜드가 자신의 브랜드를 소개 할 수 있는 ‘고 패션 스타트 업’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네트워크는 국내 패션 기업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향후 한국 패션 기업들이 중국뿐만 아니라 아세안 시장에 진출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패션기업은 섬산련 산업조사팀(02-528-4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업체 모집은 10월 12일까지이다.

387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