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의 영토 확장…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오픈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25일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을 오픈한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7월 오픈한 강남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이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은 방문객들이 마치 친한 친구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에너지를 충전하듯 매장 곳곳에서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렌즈 홈(Friends Home)’ 컨셉으로 기획됐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게 캐릭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강남점 보다 넓은 연면적 1,150㎡(350평)의 지상 1층부터 3층 규모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자유로운 동선을 고려한 넓고 개방적인 매장 구조를 통해 캐릭터가 발산하는 즐거운 에너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은 캐릭터가 선사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 특히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담아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대형 피규어들은 방문한 고객들이 함께 사진촬영 등을 할 수 있도록 매장 곳곳에 설치되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겨울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 슈퍼 그래픽은 캐릭터들의 귀여운 스토리와 압도적인 규모감으로 팬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함께 제공한다.
# 초대형 후드라이언 피규어 포토존
스토어 입구에 설치된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후드라이언’의 메가 피규어는 가장 먼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1층에서는 시즈널 주력 제품 및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베스트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스토어 2층은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여행, 토들러, 패션, 리빙 등 새롭게 강화된 신규 카테고리 라인업 및 주력 제품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토어 3층에서는 홍대 플래그십의 테마인 ‘프렌즈 홈’ 컨셉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제품들로 연출한 인테리어 쇼룸을 선보인다. 각각 데스크 룸, 키친 룸, 리빙 룸 테마로 꾸며진 공간을 통해 카카오프렌즈가 전달하는 일상 속 즐거움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테마로 한 카페테리아 ‘라이언 카페’를 선보인다. 라이언 카페 홍대점은 카카오프렌즈의 믿음직스러운 조언자 라이언의 개성을 담아 따뜻하고 포근한 친구의 집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됐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홍대점에서는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리빙, 토이, 문구,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 1,500종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캐리어, 파우치 등의 여행용 상품 및 리빙 카테고리의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규 아이템이 새롭게 공개된다.
연말 시즌 한정 아이템인 산타 옷을 입은 60센티미터 ‘산타 라이언’ 인형은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홍대 및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전국 주요 지역에 19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두타 면세점, HDC 신라면세점에 입점하며 한국을 방문한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카카오프렌즈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