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X리우웨이, 첫 ‘SEE NOW, BUY NOW’
지난 15일 막스마라(Max Mara)는 중국 상하이에서 2017 프리폴컬렉션 패션쇼, 모노폴리스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017 프리폴 컬렉션과 함께 세계적인 중국 아티스트 ‘리우웨이(Liu Wei)’와의 특별한 협업으로 탄생한 미래도시를 테마로 패션쇼 무대, 그리고 막스마라의 첫 ‘SEE NOW BUY NOW’ 컬렉션이기도 한 캡슐 컬렉션으로 화제가 됐다.
특히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리우웨이’와 막스마라가 조우한 전례 없는 패션쇼로 그의 조각 작품들로 이루어진 거대한 작품들을 무대로 막스마라 하우스만의 전통과 디자인이 숨 쉬는 룩을 입은 모델들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모노폴리스(Monopolis)라는 컨셉의 패션쇼는 기존 패션쇼를 넘어서 여러 가지의 형태가 결합된 하나의 복합 아트 퍼포먼스를 만들어냈다.
1,000여명의 게스트들이 가득 메운 광대한 패션쇼장은 쇼의 시작과 함께 런웨이를 가리고 있던 거대한 큐브가 천정으로 서서히 올라가며 리우웨이와 막스마라가 그려낸 미래도시가 등장하는 놀라운 장관을 연출했다.
이날 쇼에는 한국을 넘어선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아이린을 포함 밀리언 팔로워들을 거느린 미국의 크리스티나 바잔, 러시아의 나탈리 오스만, 이탈리아의 엘레오노라 카리시는 SNS를 통해 전 세계의 팔러워들에게 현장의 생생함을 공유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리우웨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캡슐 컬렉션의 디자인에 영감을 불어 넣었고 막스마라 고유의 팔레트인 카멜, 블랙, 화이트에서 시작된 11개의 피스들로 완성 했다.
한편 막스마라+리우웨이 캡슐 컬렉션은 16일부터 전 세계 주요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한국에서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신세계 백화점 본점 두 곳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