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언더아머, 국내 시장 본격 진출

언더아머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가 18일 강남 브랜드 하우스를 오픈하고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언더아머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는 브랜드의 가장 완전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제공한다. 이 매장은 지상1층과 지하1층 약 1983㎡(600평) 내에 다양한 제품 라인 및 체험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상 1층은 남·여 트레이닝, 러닝, 풋웨어 등 퍼포먼스 기어 제품과 기본 컴프레션 셔츠 라인, 그리고 플리스와 아웃도어 자켓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에는 농구, 골프, 러닝 등 다양한 팀·개인 종목의 스포츠웨어와 장갑, 헤드웨어, 양말 등 액세서리, 키즈 제품 등으로 꾸려졌다.

언더아머는 국내 1호 직영점인 브랜드 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연내 총 4개의 직영점 오픈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19년까지 대리점을 포함해 약 170여 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영 2호점은 오는 3월 가로수길에 오픈할 예정이며 여성 특화 매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송호섭 언더아머코리아 사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전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6조원 중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는 2조5,000억원으로 보고 있는데 이중에서 20%인 8,000억원 매출을 목표로 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언더아머는 2015년 글로벌 매출액 39억6000만 달러(약 4조6150억원)를 기록했고 26분기 연속 20% 이상 성장률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2년 갤럭시아 코퍼레이션에서 국내 유통을 시작해 현재 전국적으로 약 5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언더아머는 전 세계 운동선수 및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성 신발, 의류, 장비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브랜드다. 모든 운동선수들의 기량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언더아머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크게 사랑 받고 있다.

언더아머 커닉티드 피트니스(Under Armour Connected Fitness™)는 언더아머 레코드(UA Record), 맵마이피트니스(MapMyFitness), 엔도몬도(Endomondo), 마이피트니스팔(MyFitnessPal)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포괄하는 디지털 헬스 및 피트니스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언더아머 본사는 미국 메릴랜드(Maryland) 주 볼티모어(Baltimore)에 위치하고 있다.

658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