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협회, 인디브랜드 페어 참가 업체 모집

인디브랜드 페어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디디자이너의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개척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디 브랜드의 마케팅 플랫폼인 2017 F/W인디브랜드페어를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상품력이 돋보이는 인디브랜드와 바이어들을 위한 패션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로 2011년 시작되어 지난해부터 연 2회로 확대 개최되고 있으며 매회 꾸준한 비즈니스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9월 개최된 2017 S/S 인디브랜드페어에는 156개 브랜드가 참가해 국내 및 중국 유통 및 패션업체 관계자들과 입점, 협업, 완사입, 위탁, 팝업스토어 등 총 1,581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또 전시회와 함께 부대행사인 조인트패션쇼가 진행되었고 편집샵으로 운영된 프리존 및 비즈니스라운지 등 인디브랜드의 참신한 디자인과 상품이 돋보이도록 기획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7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 참가 대상은 브랜드 론칭 7년 미만의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브랜드이며 초청 바이어는 국내 백화점 및 쇼핑몰 바이어를 비롯해 편집샵 바이어,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전문 브랜드 사입 혹은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추진 중인 패션기업 경영자 및 MD, 디자이너, 홀세일 브랜드를 사입해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소매업자 등이다.

특히 국내 바이어를 비롯해 약 250여명의 중국 및 동남아 바이어들과 왕홍을 초청해 인디브랜드의 아시아시장 진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패션협회는 많은 인디브랜드들이 직면하고 있는 비즈니스 역량의 한계로 브랜드 운영을 포기하거나 독창적인 브랜드 개발과 해외 진출 등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역량강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 인디디자이너들의 제2의 도약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디자이너 1인을 선정해 아시아 신진디자이너 육성프로그램인 아시아 패션컬렉션에 참가할 예정이다. 아시아 패션컬렉션은 일본 파르코백화점 지원으로 진행되며 동경(‘17.10월), 뉴욕(’18.2월)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 마감은 오는 2월 15일까지이며 신청서 및 추진 절차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99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