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K플래닛 ‘시럽 월렛’,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 7천만 돌파

시럽 월렛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포인트 적립 편리성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멤버십 카드 누적 다운로드 수가 7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럽 월렛은 고객이 모바일로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고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O2O 서비스로 식음료, 호텔, 항공, 자동차 등 450여 개 브랜드와 제휴해 서비스 제공하며1500만여 명의 회원과 600만명의 월 사용자가 1인당 평균 4.6장의 멤버십 카드를 내려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7월 시작한 ‘브랜드 카드 멤버십’ 기능은 고객이 하나의 브랜드로 제공되는 다양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할인, 쿠폰 혜택 등의 정보를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런칭 6개월 여 만에 다운로드 수 약 500만 건을 기록하며 합리적 소비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SK플래닛 '시럽 월렛',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 7천만 돌파 | 1

지난해 시럽 월렛에서 이용된 각 기능별 최고 인기 브랜드로는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 기준 ‘버거킹’의 브랜드 카드 멤버십이 1위를 차지했고 ▲페이지 조회 숫자(PV)는 ‘시럽 멤버십 컬처’가 1위를 차지 했으며 ▲단일 쿠폰 중에서는 ‘버거킹 불고기버거 1,000원 쿠폰’이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멤버십과 쿠폰 다운로드 브랜드 상위 20개를 분석해 본 결과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는 마트/유통, 식음료, 패스트푸드 업종 순으로 많았고 쿠폰 다운로드는 패션, 마트/유통, 문화 업종 순으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나 시럽 월렛이 마트, 패션, 식음료 등 유통업종의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럽 월렛은 지난 2010년 ‘스마트월렛’ 이름으로 출시된 이후 2014년 시럽 월렛으로 개편한 바 있으며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뿐만 아니라 비콘, 지오펜싱 등의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할인 쿠폰 및 혜택 알림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SK플래닛 김교수 커머스영업2본부장은 “유통 및 식음료 등 산업 전반에 있는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력으로 시럽 월렛이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는 필수 O2O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빅데이터와 IT 등 신기술을 활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42 Likes
8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