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엑소 공연 굿즈 온라인 단독판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가 국내 최대 팬덤을 보유한 한류 대표 아이돌 엑소(EXO)의 콘서트 굿즈(goods∙응원용품) 공식 온라인 판매처로 나선다.
5월 12일 오후 2시부터 엑소 콘서트의 신규 굿즈 7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5월 27~28일 양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엑소의 세번째 단독 콘서트 앙코르 공연 ‘EXO PLANET #3 – The EXO’ rDIUM [dot]’ 현장에서 판매될 공식응원상품을 11번가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번 공연은 공연 개최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굿즈 판매에도 많은 팬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신규 네임택, 공식티셔츠, 마스크, 와펜(紋章), 투명부채, 포토스탠드, 공식 야구 유니폼을 형상화한 키링(열쇠고리) 등 7종을 선보인다.
또한 자신만의 특별한 응원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손목액세서리, 슬로건타올, 폰케이스 등 다양한 패션잡화와 더불어 엑소 공연 브로슈어, 엽서, 브로마이드, 향초, 피크닉매트, 머그컵 등 30여종의 베스트셀러 굿즈도 함께 판매한다.
아이돌 굿즈 쇼핑채널로 ‘온라인’이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콘서트 당일 현장구매의 혼잡함 없이 응원상품을 미리 배송받아 사전에 여유 있게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엑소 콘서트의 경우엔 ‘Wyth’라는 엑소 공식 응원 앱(App)에 자신의 응원도구를 미리 연동해두면 현장에서 응원봉 색을 변하게 하는 등 더욱 생동감 있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굿즈’는 아이돌, 영화, 드라마 소설, 애니메이션 등 문화 장르 전반에서 사용되는 단어로 주로 아이돌 팬덤 문화 사이에서 가수의 얼굴이나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응원도구, 물품 등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