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업계는 지금 ‘좋아요’ 열풍

인플루언서

“요즘 ‘핫’한 패션이 궁금하다면? 이들을 주목하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영향력이 높은 파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패션업계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이 착용하는 제품 관련 문의가 급증하거나 실질적인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등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연예인 모델 대신 인플루언서와 함께 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인플루언서의 이름으로 제품 라인을 출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차원의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뚜렷한 개성으로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파워 인플루언서 이들과의 만남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타미힐피거와 모델 지지 하디드의 만남이다. 타미힐피거의 모델로 활동 중인 지지 하디드는 슈퍼 모델이자 엄청난 팔로워를 보유한 대표적인 인플루언서다.

타미힐피거는 지지 하디드(Gigi Hadid)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제품 라인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6년 가을에 이어 2017년 봄 시즌 선보인 타미힐피거와 모델 지지 하디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인 ‘TommyXGigi’는 지지 하디드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타미힐피거의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의류, 잡화 등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최근 타미힐피거는 지난 두 시즌에 이어 지지 하디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두 시즌 연장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국내 브랜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하다.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는 일반 중년 남성도 ‘패피(패션피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4명의 SNS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 하와이안셔츠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다른 감각으로 중년 남성들의 ‘워너비’ 패션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는 4명의 인플루언서가 모델로 참여해 웰메이드의 ‘하와이안 셔츠’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들은 하와이안 셔츠를 자신만의 스타일링으로 완벽히 소화하며 전문 모델 못지않은 표정과 포즈로 화보의 완성을 도왔다.

특히 바리스타이자 패션 블로거로 활동중인 전만수(인스타그램 아이디: @mansoo.chon)씨는 하와이안 셔츠 컬러에 맞춰 데님이나 면 팬츠를 매칭하는가 하면 파나마 햇과 선글라스로 중년 남성 특유의 여유롭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눈길을 끌었다.

또 다른 인플루언서 최웅식(인스타그램 아이디: @woongsik1969)씨는 시원한 블루 컬러의 플로럴 패턴이 돋보이는 하와이안 셔츠와 짙은 워싱의 데님 팬츠를 매치해 일상에서뿐 아니라 바캉스룩으로도 손색없는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에프알제이는 ‘글로벌 노마드 인 서울’이라는 콘셉트 아래 글로벌 인기 패션 인플루언서과 함께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도산공원, 강남역 등 대한민국 핫 플레이스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패션업계는 지금 ‘좋아요’ 열풍 | 1

이번 화보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만 명이 넘는 케일럼과 패션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릴리 등 글로벌 인기 인플루언서가 모델로 참여 했으며 사진 촬영 역시 ‘쩌스트’라는 유명 인플루언서 포토팀 크루가 맡아 패션 브랜드와 파워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의 장점을 잘 보여준 사례다. 이 같은 에프알제이의 인플루언서 협업 화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리미엄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 ‘THE GREGORY’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The Gregory People’ 컨셉 하에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았다. 인플루언서들은 각자 일상 속에서 그레고리 가방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주며 다양한 스토리를 풀어냈다. 그레고리의 캠페인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81 Likes
3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