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TNGT, 전속모델 박보검 효과 톡톡

TNGTLF(대표 오규식)의 어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NGT가 전속모델 박보검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TNGT에 따르면 이번 가을/겨울 시즌 전략상품으로 출시한 캐시미어 터틀넥 스웨터는 올 가을부터 유명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가성비 터틀넥’으로 입소문을 타며 본격적인 판기(판매시기)가 시작되기도 전인 가을(10월 초)에 이미 1차 생산물량 4,000장이 완판되어 추가 생산에 들어가는 등 지금껏 총 4차례의 완판과 리오더(추가생산)를 거쳐 누적 판매량 12,000장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일명, ‘박보검 코트 시즌2’로 불리는 TNGT의 ‘세미오버 드랍숄더 코트’ 역시 지난 시즌 박보검 코트라는 별칭으로 만장 이상의 판매고와 판매율 95%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오버핏 코트에 고급 핸드메이드 소재를 가미해 소재감까지 극대화해 기획된 전략 상품으로 가을부터 이어지고 있는 20~30대 젊은 남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 겨울 시즌 1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가을/겨울 시즌 주력제품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TNGT의 2017년 매출은 12월중순을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TNGT가 녹록하지 않은 시장 환경 속에서도 경이로운 매출 신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데에는 타깃 고객층인 20~30대 젊은 남성층에게 어필 할 만큼 가성비가 높은 상품 경쟁력은 물론 일관되고 지속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가 주효했다.

2016년 봄 시즌부터 배우 박보검을 전속모델로 기용해 온 TNGT는 론칭 이후 줄곧 브랜드 슬로건으로 사용해 온 ‘내일 뭐 입지?’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전속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광고 캠페인의 연속성을 확보, 장기적인 관점의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최근 전속모델 박보검과 2018년 F/W시즌까지 모델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TNGT, 전속모델 박보검 효과 톡톡 | 1또한, TNGT는 올 들어 ‘노앙(NOHANT, 관련 기사 참조)’,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등 젊은층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들과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TNGT는 향후 지속적으로 국내외 젊은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브랜드에 젊은 감각과 생동감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LF TNGT 김병준 팀장은 “올 한해 두드러졌던 TNGT의 약진은 수트 수요 감소로 전체 남성복 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TNGT는 내년에도 고객 관점에서의 고민을 토대로 한 상품기획과 마케팅 캠페인으로 25~35세 젊은 남성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838 Views
1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