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 패션 디자인&개발 솔루션 출시
넥트라가 패션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에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렉트라는 패션기업들이 패션 제품 출시 마감을 더 엄격하게 지키고 수 많은 스타일의 디자인·개발 업무를 신속하고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한 패션 디자인·개발 협업 솔루션인 커넥티드 디자인(Connected Design)’과 ‘커넥티드 개발(Connected Development)’ 두 가지 솔루션을 공개했다.
현재 전자상거래가 일상 생활화 됨에 따라 디지털에 의존하는 소비자들은 마우스만 클릭하면 빠른 시간 내에 집까지 배달해주는 혁신적인 맞춤형 패션을 기대한다. 패션 기업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품질 저하 없이 디자인 및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디자인팀은 신선하고 눈길을 끄는 컬렉션을 제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신속하게 움직이며, 제품 개발팀은 새로운 디자인을 즉시 출시 가능한 제품으로 바꾸기 위해 서두른다. 패션 시장의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이들 팀 간의 정보 공유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출시한 솔루션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모든 디자인 및 제품 개발 단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집계, 표준화 및 저장하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조건 기준을 설정하여 손쉬운 검색을 제공할뿐 아니라 디자인·개발 담당자의 업무에 맞춰 데이터를 연계하도록 유도하여 디자인·개발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업무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커넥티드 디자인(Connected Design)’은 디자인 팀원 간에 디자인 정보의 긴밀한 연결 공유 환경을 제공하여 스타일·직물 디자이너, 컬러리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기술 디자이너 및 디자인 매니저 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한다.
디자인 팀원들은 렉트라의 Kaledo®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Adobe® Creative Cloud를 통해 디자인 플랫폼에 액세스하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컬렉션을 함께 검토하거나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자동화 및 모니터링하는데 필요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엄격한 시간 제약 하에서도 창의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같은 방식으로 ‘커넥티드 개발(Connected Development)’은 데이터를 통해 패턴 제작자, 그레이딩 담당자, 기술 디자인팀, 매니저, 비용 및 마진 전문가, 마커 제작팀 및 샘플 팀원 간에 연결하여 필요 시점에 정확한 패션 제품 개발 정보를 제공하며, 렉트라의 2D·3D 패턴 CAD인 Modaris®와 마커 생성 CAD인 Diamino® 를 통해 개발 팀원 간에 상호 연계된 개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팀은 다양한 표준 라이브러리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작업 지시서 제작에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제품 개발팀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오류를 방지하고 올바른 제품 품질 및 적합성을 제공할 수 있다.
렉트라의 최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Céline Choussy Bedouet는 “우리는 오늘날의 패션 업계 종사자들이 빡빡한 기한에 맞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편하게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철저한 데이터 관리를 통해 패션 제품에 대한 디자인·개발 협업이 용이한 새로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각 패션업체가 디자인·개발 단계에서 필요한 품질을 확보하는데 더욱 빠르고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Céline Choussy Bedouet는 “이의 결과로 디자인·개발 팀원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됨으로써 회사의 성공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