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라인프렌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도 대박 조짐

LA 할리우드 중심 지역에 3개월간 개장

라인프렌즈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이달 미국 현지 시간 기준 27일 LA 할리우드 중심 지역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3개월 간 운영한다. 특히 세계 대중 문화의 중심지이자 전세계인들이 찾는 대표 관광지인 할리우드에 위치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미국 서부 지역 최초로 BT21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됨에 따라, 스토어 오픈 직후부터 1만 5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라인프렌즈라인프렌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는 할리우드의 메인 스트리트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예의 거리’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다. 지상 1층, 약 235평 규모로 마련된 본 스토어에서는 북미 지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BROWN&FRIENDS)’와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단숨에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은 ‘BT21’ 등 라인프렌즈 대표 캐릭터 IP를 활용한 약 1,000여 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공식 오픈 전부터 라인프렌즈 SNS 계정을 통해 스토어 개점에 관한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라인프렌즈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27일 오픈 첫날에는 개점 전부터 약1,500명이 스토어 앞에 줄을 서는 등 라인프렌즈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문 고객들은 스토어 곳곳에 위치한 캐릭터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문구류부터 리빙 제품,패션 제품 및 액세서리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들을 둘러보는 등 LA에 상륙한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모습이었다.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은 미국 동부의 대표 도시이자 트렌드의 중심지로 최고 상권으로 평가받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내에서의 성공적인 스토어 운영 노하우와 현지 팬들의 높은 인기를 기반으로, 세계 대중 문화의 중심지인 서부 LA 할리우드까지 미국 시장 내 스토어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라인프렌즈라인프렌즈는 작년 7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대규모 정규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북미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에 나선 바 있다. 이 후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점은 라인프렌즈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스토어이자, 도심 속 테마파크로서 타임스스퀘어를 방문한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대형 LED 옥외광고 운영 등으로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끌며 타임스스퀘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작년 12월 뉴욕 타임스스퀘어점에서 글로벌 최초로 BT21 제품 판매가 진행됐을 당시에는 영하의 강추위 속에서도 런칭 당일만 약 3만명이 방문하는 기록이 세워지기도 했다. 동시에 뉴욕 타임스스퀘어점 오픈 당시 73개였던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스토어 오픈 수는 현재 112개(누적 오픈 기준)로 크게 증가해,전 세계 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를 교두보로 삼아 북미 시장에서 라인프렌즈의 높은 인기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미국 내 굴지의 콘텐츠 기업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등 IP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점 오픈 1년 만에 전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LA 할리우드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는 라인프렌즈가 북미권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의 현지 반응을 살피고 소통하는 현장이자, 추후 북미 시장 내 라인프렌즈 IP 사업 본격화를 위한 중요한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BT21’을 탄생시킨 방탄소년단 역시 오는 9월부터 미국 LA, 오클랜드, 시카고 등 북미 주요 지역에서 월드 투어 콘서트 일정을 앞두고 있어, 하반기 북미 시장 내 본격적 행보를 앞둔 라인프렌즈와 함께 만들어 낼 시너지에 ‘BT21’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216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