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내게 꼭 맞는 ‘샌들’ 선별법과 스타일링 TIP

여름철 가벼워진 옷차림과 더불어 포인트를 살릴 수 있는 샌들은 여성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그렇다고 디자인만 보고 샌들을 선택한다면 자칫 자신과 맞지 않아 불편하고 발이 쉽게 피로해지는 등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토털패션기업 이에프씨(대표 정휘욱)는 발 모양에 따른 간단한 샌들 선별법과 스타일링 비법을 소개하며 올 여름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샌들을 제안하고 나섰다.

내게 꼭 맞는 ‘샌들’ 선별법과 스타일링 TIP | 1+ 편한 샌들을 찾기 위해선 발 모양을 고려해야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샌들을 고르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발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발이 통통하고 발등이 높다면 화려한 장식이 많아 발등에 무게감을 주는 것보다 최소한의 장식만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발에 살이 없는 경우라면 오픈 토 슈즈 착용시 발이 앞쪽으로 쏠리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일자형 스트랩 샌들로 다섯 발가락을 동시에 잡아주는 것이 적합하다. 발가락 중심에 지지대가 있는 플립플랍은 넉넉한 것이 좋으며 최소 1cm 이상의 높이 있는 신발을 선택해야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없다.

+ 여름철 유행 패션으로 날씬하게 연출하는 샌들 스타일링

발 모양에 맞는 샌들을 선택했다면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을 고려해야 할 차례이다. 이전의 샌들은 캐주얼 코디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에는 럭셔리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만한 고급 소재가 적용된 패셔너블한 샌들이 출시됐다.

여름철 휴가지에서 가장 대표적인 의상인 맥시드레스는 발목만 드러나는 기장으로 하이힐보다는 낮은 굽의 화려한 비즈 장식이 더해진 샌들이 제격이다. 또한 에스닉 패턴의 의상에는 뱀 가죽 소재로 제작된 글래디에이터 샌들을 추천한다. 저녁 모임 자리에서도 셔츠, 테일러드 숏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도 충분히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100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