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 1

매서운 겨울 한파가 찾아오며, 추위와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우터를 향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 특히 겨울 아우터의 경우 부피가 커 전체적인 스타일에 영향을 주기 쉬운 만큼 매치 시 더욱 신중한 선택이 요구되기 마련이다.

이런 이유 때문일까. 올 겨울에는 많은 브랜드가 획일적인 롱패딩 패션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스타일의 아우터를 선보였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롱패딩은 더욱 화려하고 세련되게 진화했으며, 무스탕과 테디베어 코트 등 새로운 아이템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겨울 아우터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시들지 않는 인기의 겨울 아우터, 롱패딩

매서운 겨울 한파에 롱패딩만큼 적당한 것이 있을까. 지난해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롱패딩은 올해도 완판을 기록하며 판매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각 브랜드는 디자인과 컬러, 핏 등으로 차별화를 준 상품을 새로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크리스털 다운’은 출시 두 달이 채안 돼 완판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다채로운 빛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장식을 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까스텔바작의 스타일리시한 핏이 여성 고객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단기간의 완판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입고 문의가 이루어지자 까스텔바작은 해당 상품 조기 리오더를 결정, 이달말 리오더 물량을 매장에 입고할 예정이라 밝혔다.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 2

K2의 신상 다운 또한 올 10월 기준 전체 판매량 14만장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수지 패딩이라 불리는 ‘아그네스’의 경우 8월 선판매 당시 초도 물량이 다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아이더의 롱패딩 역시 작년 대비30%가량 상승한 판매율을 기록. 올 겨울 한파패션은 단연 롱패딩 임을 입증했다.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는다, 겨울 아우터 신흥 강자 무스탕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 3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롱패딩 열기에 지친 소비자를 위로하듯 여성복부터 캐주얼 브랜드, 골프웨어 브랜드까지 겨울 아우터의 신흥 강자 무스탕을 쏟아내며 겨울 아우터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 4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보브는 겨울을 맞아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슬림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무스탕을 선보였다. 보브는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의 50%를 판매하며, 리오더 생산을 결정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판매량이다. 특히 캐주얼한 무드의 ‘유니크 집업 무스탕’은 가볍고 활용도 높은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 역시 골프웨어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디자인의 무스탕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무거운 느낌의 무스탕에서 벗어나 짧고 경쾌한느낌을 강조한 블루종(항공점퍼) 타입의 상품은 보온성은 물론세련된 연출이 가능해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착용하기에 좋다. 천연 메리노 양털을 사용해 고급스럽고우아한 느낌을 주며, 전면에 핑크 컬러를 내세워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올 겨울 잇(IT)템! 포근하고따뜻한 테디베어 코트

아우터! 다채로운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 5

포근한 매력의 테디베어 코트는 올겨울 패딩 못지않은 키(KEY) 아이템으로 꼽을 수 있다. 테디베어를 연상케하는 이 코트는 김나영, 선미 등 패셔니스타들이 연달아 입으며 눈길을 끌었으며, 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일명 ‘슈스스’로 불리는 한혜연이 올겨울 유행 아이템으로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258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