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카카오프렌즈, 글로벌 공식 매장 ‘어피치’ 첫 날부터 대박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첫 매장인 일본 도쿄점 어피치(APEACH)에 입장하기 위해 우산을 쓰고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첫 글로벌 공식 매장의 오픈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글로벌 공식 매장은  20대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이들이 실생활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캐릭터 제품 외에도 리빙, 뷰티,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 굿즈를 함께 구성하였으며, 젊은 감각의 트렌드에 어울리는 카페와 콜라보 전시 공간도 준비하였다.  

예상은 적중했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줄서서 매장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

지난 22일 아침 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앞에는 정식 오픈 수 시간 전부터 약 2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주변 건물을 둘러싼 긴 대기줄이 형성됐다.

어피치(APEACH) 오모테산도 1층 굿즈 스토어에서는 어피치 인형의 초도물량이 하루만에 전량 소진되어 2차물량을 긴급 공수 중이며, 일본 ‘덤보도너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어피치 도너츠도 오픈 4시간만에 모두 판매되었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줄서서 매장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

관계자 측은 “굿즈의 경우 대부분 도쿄점 론칭을 기념하며 제작된 한정 에디션으로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아, 일본으로 가는 한국 여행객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내부 사진

매장에 방문한 일본인 고객들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굿즈도 너무 귀엽다. 친구들과 또 오고 싶다”, “평소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한국을 자주 방문하면서 어피치에 대해 잘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오모테산도에서 만날 수 있게 되서 기쁘다”, “트와이스, 워너원 등의 유명 한국 아이돌 그룹이 어피치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익숙하다”, “릴렉스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어피치 오모테산도에서 굿즈를 고르는 고객들의 모습

카카오 IX 관계자는 “해외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인데 이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몰릴 것이라고는 예상치 못했다”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을 오모테산도의 새로운 명소로서 인지시킬 수 있도록 현지 트렌드와 팬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484 Like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